기발한 바이럴마케팅 사례, 마를린먼로 책을 홍보하는 방법
마를린먼로 좋아하세요? 남자분들이라면 한번쯤 로망으로 간직했던 여배우죠~
오늘 소개하는 바이럴마케팅 사례는 독일에서 출간된 마를린먼로 책을 홍보하는 이야기입니다.
마를린먼로는 많은 영화에 출연했지만, 우리 기억에 각인된 장면은 7년만의 외출에서 보여준 치마 장면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지하철 환풍구에서 올라오는 바람에 하얀 드레스의 치마가 올려지는 장면이죠~
너무나도 유명한 장면이기 때문에 마를린먼로의 상징이 되어버린 영화의 한장면 입니다.
마를린먼로 책을 홍보하기 위해 독일의 거리에서는 이 장면을 활용하게 됩니다.
거리에 마를린먼로의 상징인 하얀 드레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한명씩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치마속을 들춰보기 시작합니다.
과연 치마 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를린먼로의 특징을 잘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단순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차원에서 한단계 나아가서 마를린먼로 책을 부각시킨 점이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