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컨텐츠 특징을 잘 표현한 페디그리 광고
페이스북에서는 어떤 컨텐츠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을까요?
일단은 페이스북에 올려지는 컨텐츠 중에서 50% 이상이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가 페이스북에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도 사실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중요도가 높은 컨텐츠 순서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죠~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미지의 상당부분이 음식사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활용해서 진행한 Spoon 레스토랑의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 페이스북에 올려지는 이미지들 중에 어떤 것들이 사람들에게 “좋아요” 를 많이 받는 것일까요?
이러한 물음에 답은 페디그리에서 선보인 광고를 보시면 어느 정도 느껴질거 같습니다.
애완 사료 브랜드인 페디그리 광고의 모습입니다.
멋지게 촬용해서 올린 이미지에는 “좋아요” 가 별로 없는데,
애완견과 찍은 사진에는 많은 “좋아요” 가 눌려진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고 멋진 순간들을 올리게 되는데,
이런 사진들을 보는 페이스북 친구들은 자신의 상황과 비교하게 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을 오랜 시간 하게 되면 우울해 진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페디그리 광고를 보면 페이스북 컨텐츠가 어떤 방향으로 만들어저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전에 Jeep 자동차 광고를 통해서 페이스북 컨텐츠의 방향에 대해서
설명드린 적도 있는데 함께 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오늘 기업들의 광고를 통해서 페이스북 컨텐츠에 대해서 살펴보았지만, 사실 정답이 어디 있겠습니까?
여자를 꼬시는데 정답이 없듯이,. 소셜미디어에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에 정답은 없는거 같습니다.
다만, 오늘 이야기를 통해서 생각해 보면 어떻게 해야 할지는 어렴풋이 알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