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동안 선보인 바이럴광고들 중에서 우수한 작품들만 모아서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시리즈는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하단의 관련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난주 바이럴광고 우수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이마트, 니베아, 보다폰, PETA, 코카콜라, 하이네켄, Mini Cooper, 게티이미지, Samaritans
한곳을 응시하면 주인공인 된다, 갤럭시S4의 재미있는 마케팅
바이럴광고 첫번째 이야기는 국내기업인 삼성이 스위스에서 진행한 마케팅 입니다. 갤럭시S4 의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서 취리히의 지하철역에서 독특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한곳을 한시간 동안 응시하게 되면 갤럭시S4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는 주위에서 방해하는 공작?들이 펼쳐진다는 것이죠~ 갤럭시S4 가 전작인 S3와 차별되는 기능이 시선을 활용하는 부분인데, 이점을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광고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하다? 이마트 플라잉 스토어
두번째 바이럴광고 사례도 국내 기업으로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인 할인점 브랜드인 “이마트”에서 선보인 플라잉 스토어 입니다. 바쁜 업무 때문에 쇼핑 시간을 내는 것도 버거운 것이 현대인의 일상입니다.
이런 현대인을 위해서 “이마트”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쇼핑할 수 있도록 “플라잉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해서 손쉽게 “플라잉 스토어”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일전에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해서 영화를 홍보한 사례와 비슷한 기술이 사용된 사례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와이파이를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 2가지
이마트의 이러한 시도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인해서 물리적인 시간과 공간의 영역이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마트 브랜드인 홈플러스에서 진행한 지하철 QR코드 마케팅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듯 싶습니다.
태양을 이용해서 충전하는 니베아 태양 광고 충전기
6월인데도 날씨는 여름 날씨같은 요즘입니다. 뜨거운 태양의 나라 브라질에서 진행된 기발한 바이럴광고를 소개합니다.
니베아는 피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 입니다. 이러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서 “태양 광고 충전기” 라는 기상천외한 판촉물을 선보였습니다. 태양 폴리머 전지판을 장착한 광고로 아이폰에 연결하면 태양을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해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템 이겠죠^^
언제 어느곳이나 연결되는 서비스를 부각시킨 “보다폰” 광고
도시를 떠나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가진것이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 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따스한 햇살을 받으면서 휴식을 취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영국의 이동통신 브랜드인 “보다폰”에서 선보인 광고는 한적한 호수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성을 통해서 현대인의 마음을 들춰내고 서비스를 부각시킵니다.
인간과 98%가 비슷한 침팬지를 보호해주세요
PETA (동물을 인도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 에서 선보인 충격적인 캠페인 영상입니다. 침팬지는 인간과 98%가 비슷하다고 합니다. 충격적인 장면 연출을 통해서 강렬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설탕은 제로지만 맛은 똑같아요^^ 코카콜라 바이럴광고
언제나 재미있는 시도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코카콜라에서 진행한 바이럴광고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설탕함량이 제로 상품인 코카콜라 제로와 기존의 코카콜라를 비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카콜라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만나보시죠^^
챔피언스리그 결정전 티켓을 찾아라! 하이네켄의 “The Seat”
영국 웸블리 구장에서 펼쳐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관람하고 싶은 경기입니다. 하이네켄에서는 챔피언스리그 입장권 20장을 재미있는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선물하게 됩니다. 웸블리 구장의 시트와 동일한 모양의 시트 아래에 입장권을 숨겨놓게 되는데요,. 보물?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경주가 시작됩니다~
운전중에 화장은 위험해요! 에어백을 활용한 “Mini Cooper”의 기발한 마케팅
자동차 운전중에 하지 말아야 할것들은 무엇일까요? 음주운전, 과속등은 법으로 금지된 것이나 당연히 하면 안될 것이고, 스마트폰 사용이나 여자들의 경우에는 화장이 될 거 같습니다.
“Mini Cooper” 자동차가 멕시코에서 진행한 바이럴마케팅은 여자들이 운전중에 화장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 화장실에 에어백을 설치해서 사고 상황을 연출한 것인데요, 놀라는 여자들의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85초동안 펼쳐지는 인생, 연출력이 돋보이는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에서 선보인 “85초” 라는 제목의 바이럴광고 영상입니다. 다양한 이미지들을 연결해서 인생을 표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뛰어난 연출력이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누군가 도움의 손길을 요청한다면 당신의 선택은?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바이럴광고는 “Samaritans 2013” 공익캠페인 영상입니다.
길을 가다가 누군가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가 걸려온다면 받으시겠어요? 대형화면을 통해서 위급상황을 보여주고 전화상담을 통해서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위기에 처한 여성은 어떻게 될까요? 아이디어와 상황연출이 돋보이는 공익캠페인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