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영상 베스트 10, 르노자동차, 도시바, Libreria Norma, 에비앙생수, 자판기의 복수, Can Machine, ABSOLUT, KitKat , Lexus

우리의 창의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바이럴영상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바이럴마케팅 베스트 시리즈는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포스트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난번 바이럴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노자동차, 도시바, Libreria Norma, 에비앙생수, 자판기의 복수, Can Machine, ABSOLUT, KitKat ,Lexus

 

 

 

 

르노자동차의 재미있는 바이럴영상 “스피드 데이트”

 

벨기에 르노자동차가 진행한 이색 바이럴마케팅 사례입니다. 노총각들의 데이트 열망을 이용한 측면?이 있지만,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깨달같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호텔 로비에서 노처녀, 노총각들의 단체 미팅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한 총각에게는 시간이 되어도 파트너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노총각의 파트너는 밖에 세워진 르노자동차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피드 데이트”를 위해서죠~

 

 

 

 

 

 

비오는 날 우산꽂이를 활용해서 콘돔의 중요성을 강조한 공익캠페인

 

브라질에서 진행된 공익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비오는 날 건물입구에 비치되는 우산꽂이비닐 활용해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우산꽂이비닐이 한방울의 빗물도 흘러내리지 않게 하는 것처럼, 콘돔 사용의 필요성을 부각시킨 바이럴영상.

 

 

 

 

 

에스컬레이터를 활용해서 청소기 성능을 부각시킨 도시바의 기발한 바이럴마케팅

 

일본의 전자기업 도시바에서 진행한 바이럴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활용해서 청소기의 성능을 부각시킨 기발한 아이디어 입니다.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먼지 모양의 프린트물을 설치한 후에 상단에는 도시바 청소기를 표시합니다.

에스컬레이터의 움직임을 통해서 계단의 먼지가 도시바 청소기로 빨려들어가는 모습이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도시바의 에스컬레이터 활용방법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독일의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Miele” 에서 고속도로 터널을 활용해서 진행한 바이럴영상과 비슷한 측면이 있습니다. 함께 비교해보시면 재미있을듯 싶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Miele 진공청소기의 고속도로를 활용한 마케팅

 

 

 

 

돈키호테를 등장시켜 전자책의 필요성을 부각시킨 “Libreria Norma”

“Libreria Norma” 는 인터넷 서점입니다. 바이럴영상에는 돈키호테와 산초가 수없이 많은 나무들을 자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책들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나무들이 베어지고 있다는 메세지로 전자책 이용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연출과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아이들을 등장시켜 젊음의 비결을 전달하는 에비앙생수의 기발한 바이럴영상

 

프랑스의 생수 브랜드 “에비앙”에서 새로운 베이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에비앙은 생수에 함유된 미네랄을 통해서 젊음을 회복한다는 메세지를 일관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편에서도 베이비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통해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에비앙생수의 바이럴영상은 전편보다 아이들의 움직임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되었습니다. 전편의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자판기를 친절하게 사용해주세요^^ 자판기의 복수가 시작된다~

 

멕시코에서 진행된 공익캠페인 영상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자판기를 부드럽게 사용하자는 메세지를 자판기의 복수를 통해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판기를 험하게 사용하던 한 사내는 자판기에게 어떤 복수를 당할까요?

 

 

 

 

 

캔 하나를 통해서 기부를 할 수 있다~ “Can Machine”

 

폴란드에서 진행된 공익캠페인 입니다. 앞서 자판기의 복수를 소개했다면, 이번편은 자판기의 선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알루미늄 캔을 통해서 아프리카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기부라는 것이 큰 맘 먹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실천할 수 있다는 진리를 알려주네요~

 

 

 

 

 

보드카 병으로 연출한 멋진 조명, “ABSOLUT” 의 바이럴영상

 

“ABSOLUT” 는 세계적인 보드카 브랜드입니다. “ABSOLUT” 보드카의 투명한 병을 이용해서 멋진 조명을 선보였습니다.

제품의 특징을 포착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점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화이트 초코렛을 이용해서 멋진 그림이 완성된다, “KitKat” 의 바이럴영상

 

“KitKat” 은 초코렛 브랜드로 재미있고 기발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휴식이 있는 곳에는 “KitKat” 이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와이파이존을 재탄생시킨 KitKat No WiFi

 

오늘 소개하는 “KitKat” 의 바이럴 영상은 화이트 초코렛을 이용해서 멋진 그림을 만들어 내는 사례입니다.

 

 

 

 

 

렉서스 자동차의 멋진 연출이 돋보이는 “Amazing in Motion, Lexus

 

메탈 모형의 조형물과 사람들의 호흡을 통해서 완성된 신비한 느낌의 바이럴영상. 도시의 밤과 메탈느낌이 만나면서 차가운 듯 하지만, 따스함이 전달되는 감각적인 연출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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