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디다스 네오 라벨 매장에서 진행한 윈도우 쇼핑을 소개합니다. 마네킹과 의상이 보여지는 윈도우 쇼핑과 달리 아디다스 네오 라벨 매장에서는 증강현실을 활용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아디다스 네오 라벨의 윈도우 쇼핑
아디다스 네오 라벨은 신선한 젊은 스타일의 느낌을 강조하는 컬렉션 입니다. 빈티지부터 스포츠 쉬크를 아우르는 스타일로 패션을 주도하는 젊은 취향의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 입니다.
아디다스 네오 라벨의 스타일에 맞는 참신한 마케팅을 진행해서 소개합니다. 독일 뉘른베르크에 위치한 아디다스 네오 라벨의 매장에서는 기존의 마케팅과 의상을 매칭시키는 마케팅에서 탈피해서 증강현실을 활용한 윈도우 쇼핑을 선보였습니다.
대형 터치스크린을 이용해서 다양한 의상들과 소품들을 선보이고, 각각의 아이템들을 증강현실을 통해서 매칭시켜 보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구매까지 연결시킨 모습입니다.
증강현실을 통한 윈도우 쇼핑은 일전에 “Empreinte” 란제리 매장의 홀로그램 사례를 통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Empreinte” 란제리 매장의 홀로그램
“Empreinte” 란제리 매장의 윈도우 쇼핑도 비주얼 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아이디어였지만, 아디다스 네오 라벨의 경우에는 스마트폰과의 연동까지 시도함으로써 한단계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증강현실을 활용한 윈도우 쇼핑의 시도는 더욱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눈이 즐거운 연출을 넘어서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해서 얼마나 매출로 연결시키는지가 포인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