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자동차의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르노 네덜란드에서는 팬들의 “Like” 를 실제로 제작한 후에 르노 자동차의 “Clio” 모델과 시소게임을 하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들의 인게이지먼트를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이야기 입니다.
팬들의 인게이지먼트를 마케팅에 활용한 르노자동차의 페이스북 마케팅
네덜란드에서 르노자동차가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Like”를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로 팬들의 “Like”를 실제모형으로 제작한 후에 “CLIO” 자동차와 시소게임을 하는 재미있는 설정의 페이스북 마케팅입니다.
팬들이 르노자동차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Like”를 누르게 되면 실제 모형으로 제작된 손모양의 버튼이 페이스북 박스에 담겨지게 됩니다. 팬들의 “Like”가 많아지게 되면 언젠가는 시소의 무게는 페이스북으로 이동하게 되겠죠~
시소의 무게를 페이스북으로 이동시킨 팬에게는 선물을 증정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돌파를 축하하면서 진행된 마케팅 사례는 많이 있었고 일전에 보다폰의 이야기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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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폰의 사례에서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usim칩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페이지 팬 100,000명 돌파를 축하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든것이 특징이었다면, 오늘 소개하는 르노자동차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팬들의 “Like” 정보를 자원으로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연결시켰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단순한 경품제공으로 팬들을 늘리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 “Like” 모형을 이용해서 팬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낸 부분은 페이스북 마케팅을 기획할때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라이브스트림으로 전송한 Ustream 을 통해서 60,000명이 시청하였고, 르노자동차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새로운 팬이 12,000명 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이벤트 효과도 톡톡하게 올린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