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팬 숫자를 실시간으로 연동해서 보여주는 라이크머신 “Fliike” 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정보를 활용하는 다양한 장치들의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 입니다. 이러한 페이스북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오픈 그래프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요” 를 많이 누르는 컨텐츠를 알 수 있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들을 찾을 수도 있는 것이죠~
페이스북의 다양한 데이터를 오프라인과 연결하려는 시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전에 소개해드린 브라질 의류 매장과 페이스북을 연결한 사례도 그렇습니다. 매장의 옷들 중에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른 숫자를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커머스, 좋아요 정보를 활용한 “패션라이크”
관련포스트의 사례가 의류 개별아이템의 “좋아요” 숫자를 보여주는 것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라이크 머신 “Fliike” 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팬 숫자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를 알려주는 Fliike 아이템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들이 상업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를 누르게 되면 팬이 되고, 팬들의 뉴스피드에는 기업들의 컨텐츠가 배달되게 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팬들을 늘리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뷰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크리에이티브 정보를 빠르게 전달받길 원하시면 “좋아요” 를 눌러주세요^^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현재 “좋아요” 를 눌러주신 팬들이 24,707 분이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를 오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재미있는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템의 이름은 “Fliike” 이고, 연결된 의류매장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와이파이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좋아요” 를 누르는 정보가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시내를 걷다 보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홍보하는 광고를 보게 되는데, “Fliike” 아이템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Fliike” 는 와이파이를 통해서 연결되고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 정보를 연결하면 작동되는 장치입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사용자들의 행동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펩시콜라와 BOS아이스티의 사례가 단순히 팔로워와 팬을 늘리는 것이라면,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소셜미디어에 연결된 자판기 이야기, 펩시콜라 vs BOS 아이스티
오늘 사례처럼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데이터를 오프라인에서 활용하는 멋진 마케팅 사례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