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동영상 베스트7, Nestlé, Galaxy Chocolate, Opel, Choro Jazz, League Against Cancer, Lifebuoy, Land Rover, Wilkinson

한주동안 우리의 크리에이티브를 한단계 진화시켜준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베스트 7가지를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도 초콜릿을 먹으면 행복해진다? “Nestlé Grand Chocolat” , 한편의 영화같은 연출이 돋보이는 오드리 햅번의 “Galaxy Chocolate”, 사람들의 반응에 따라서 다양하게 연출되는 “Opel” 자동차, 재즈 페스티벌을 홍보하기 위해 커다란 소라를 이용한 “Choro Jazz”, 해변에서의 긴박한 상황의 연출과 반전이 돋보이는 “League Against Cancer”인도의 힌두교 축제의 하나인 “Kumbh Mela” 에서 손씻기를 재미있게 전달한Lifebuoy”, 컴퓨터 자판의 ESC 키를 이용해서 아웃도어를 강조한 “Land Rover”,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Wilkinson” 면도기에서 진행한 이색적인 바이럴마케팅

 

 

 

 

안드로이드 로봇도 먹으면 행복해지는 초콜릿? Nestlé

 

네슬레에서 선보인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안드로이드 로봇도 초콜릿을 먹으면 행복해진다는 컨셉입니다. 컴퓨터 그래픽과 “Nestlé” 초콜릿이 멋지게 매칭되는 영상입니다.

 

 

 

한편의 영화같은 연출이 돋보이는 오드리햅번의 Galaxy Chocolate

 

세계인의 사랑을 한 몸에 받던 오드리햅번의 생전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낸 영상이 인상적인 광고 입니다.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문 리버” 음악이 전편에 흐르면서 한편의 로맨틱 연화를 보는 듯한 구성이 보는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앞에 살펴본 “Nestlé” 초콜릿이 뛰어난 그래픽 연출이 뛰어 났다면, 이번편은 동화같은 영상미가 앞권인 영상입니다.

 

 

 

 

 

 

사람들의 반응에 따라서 다양하게 연출되는 “Opel” 자동차 바이럴 마케팅 동영상

 

덴마크의 한 거리에서 진행된 Opel 자동차의 바이럴마케팅 영상입니다. 주차되어 있는 “Opel” 자동차가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습속에서 사람들의 반응이 재미있게 펼쳐지게 됩니다. 밤에 어두운 거리에서 빛으로 진행된 이색적인 마케팅 입니다.

일전에 소개해드린 란제리 매장의 홀로그램 사례와 비교해 보시면 재미있을 듯 싶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Empreinte” 란제리 매장의 홀로그램

 

 

 

 

 

 

재즈 페스티벌을 홍보하기 위해서 대형 소라를 활용한 “Choro Jazz”

 

Choro Jazz 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세계 음악 축제입니다.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해변에서 진행했는데요, 대형 소라에서 재즈 음악이 들리도록 설계된 장치를 해변에 놓아 둠으로써 사람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전달하게 됩니다.

 

 

 

 

 

 

 

해변에서의 긴박한 상황의 연출과 반전이 돋보이는 “League Against Cancer” 바이럴마케팅

 

해변에서 한 미녀가 바다로 수영을 하기 위해 걸어 나갑니다. 여기서 흐르는 음악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죠스의 음악입니다. 긴장된 음악속에서 무슨 일이 금방이라도 일어날거 같은데, 과연 어떻게 될까요? 반전이 돋보이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이 광고는 페루에서 선보인 암예방 광고입니다.

 

 

 

 

 

 

손씻기를 유도하기 위해 빵에 메세지를 전달한 “Lifebuoy”

 

인도의 힌두교 축제의 하나인 “Kumbh Mela” 는 12년에 한번씩 열리는 축제로 힌두교 성지인 강물에서 몸을 씻는 행사입니다.

이 축제에는 인도 전역에서 1백만명의 힌두교 신자들이 참여하게 되는데, 문제는 이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된다는 점입니다. 여기에다 인도의 전통적인 식습관인 맨손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더 큰 문제죠,

“Lifebuoy” 에서는 식사전에 손 씻기를 유도하기 위해서 빵위에 메세지를 새기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컴퓨터 자판의 ESC 키를 이용해서 아웃도어를 강조한 “Land Rover”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우리가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자판에는 “Esc” 키가 좌측 상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Esc” 키는 “Escape = 탈출” 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Esc” 키의 의미와 고급 SUV 브랜드 자동차의 의미를 연결한 “Land Rover”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마케팅 영상입니다.

 

 

 

키보드 자판의 “Esc” 키를 “Land Rover” 자동차 모양의 키로 변경하는 모습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때는 “Land Rover”  자동차를 누르게 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겠죠~

 

 

 

 

 

 

Wilkinson 면도기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진행한 이색적인 바이럴마케팅

 

마지막 한가지는 보너스로 소개합니다~ 발렌타인데이 하면 달콤한 초콜릿만 어울릴거 같지만, 면도기 브랜드인 “Wilkinson” 에서는 발렌타인데이트에서 정작 필요한 것은 부드러운 면도라는 것을 부각시키는 특별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기발한 아이디어의 발렌타인데이 광고 5가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Wilkinson” 면도기에서는 거리에 이색적인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거칠게 수염이 난 남자의 이미지 인데,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수염을 한가닥씩 뽑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나던 사람들이 수염을 뽑을때마다 특별한 선물이 주어지게 되는데 어떤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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