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내 트윗이 몇번이나 클릭되는지 알수있는 방법소개.

이전 포스트에서 트위터에서 발행하는 트윗이 가지는 가치에 대해서 고민해 보았습니다.

관련포스트 : 트위터에서 발행하는 당신의 트윗은 얼마짜리 일까요?

관련 포스트에서 트위터에서 트윗의 가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다면 이번 포스트에서는 실질적으로 트윗은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으며, 광고 측면으로 이용할때의 고려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에서 트윗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구글 짧은 URL 서비스를 이용하자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트위터에서 발행하는 트윗이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고 얼마만큼 클릭이 일어나는지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어려운 문제로 보이지만, 구글에서 우리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면서 막강한 기능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트위터는 트윗을 14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목표지점의 긴 URL주소를 짧게 바꿔주는 서비스 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이용할 서비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 서비스 입니다.

 

 

goo.gl 서비스 특징 : 다국적 기업인 구글에서 서비스 하다보니 안정적이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goo.gl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goo.gl 서비스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짧게 줄이려고 하는 URL을 입력창에 넣으신후에 “Shorten”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으로 짧게 줄여진 URL이 생성됩니다.

 

 

 

 

 

색연필로 표시한 부분이 짧게 줄여진 URL입니다.

 

 

 

여기서 필자에게 이런 물음이 드실겁니다. “URL 을 짧게 줄여주는 서비스들은 트윗덱을 위시한 많은 트위터 어플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왜 goo.gl 을 장황하게 설명하는가” 일 겁니다.

 

 

goo.gl 은 구글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짧게 줄인 URL의 클릭수와 자세한 세부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샤프심의 트위터 계정의 효과를 측정해 보자

 

 

이제 짧게 줄인 URL의 클릭수와 세부효과를 측정하는 도구도 생겨겠다~ 본격적으로 샤프심의 트윗의 효과를 측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보편적이면서 평이한 트윗을 보내기 위해서 제가 당주를 맡고 있는 소셜마켓 모임의 안내 트윗을 발행해 보겠습니다.

 

 

 

 

 

트위터 타임라인을 보다보면 흔하게 접하게 되는 대표적인 홍보성 트윗입니다.

 

이 트윗은 몇명의 트위터리안들이 클릭을 했을까요?

 

 

 

 

 

트윗을 발행하고 17시간이 지난 현재까지의 클릭수가 23번 클릭된 것으로 나오네요.

 

 

 


“샤프심”의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수와 리스트된 숫자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클릭수가 나왔네요.


이 결과만을 놓고 보자면 관련포스트에서 분석한 트윗의 가치에는 형편없이 미달하는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트위터리안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트윗을 발행해 볼까요~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중에서 트위터와 관련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담고있는 포스트를 트윗으로 발행해 보겠습니다.

 

 

 

 

 

 

 

관련포스트는 필자가 아내와 노래방에 갔다가 아내의 명품핸드백을 밟아서 쫒겨날뻔한 에피소드 포스트를 읽고 남,여 트위터리안들이 반응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트입니다.

 

 

 

과연, 이 트윗은 얼마만큼의 반응이 일어났을까요~

 

 

 

 

 

 

트윗을 발행한지 1시간만에 265번의 클릭이 일어난 것으로 분석되네요.

 

두번째로 발행한 트윗은 관련포스트에서 살펴본 트윗가치를 뛰어넘는 광고효과를 보여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림 우측에 “Details” 항목을 클릭하면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사이트, 국가, 브라우져, 플래폼 등의 정보를 상세히 확인 할 수 있네요.

 

 

 

관련 포스트와 이번 포스트 2회에 걸쳐서 트위터에서 트윗이 가지는 광고효과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혹자는 트위터에서 트윗의 광고효과는 미미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두번의 포스트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트윗의 가치는 활용방법에 따라서 엄청난 효과차이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효과를 보지 못하는 트윗은 애초에 트위터리안의 흥미를 유발하지 못할만한 트윗이거나 트윗 작성이 잘못 되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트윗한 포스트는 처음 작성되었을때 트위터에 발행되면서 많은 리트윗을 기록한 포스트 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트윗으로 발행되면서 또다시 많은 분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자신이 공들여 작성한 포스트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읽혀지지 못하고 묻혀가는 포스트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포스트들을 잘 다듬어서 트위터로 발행하신다면 트위터는 훌륭한 홍보통로로써 활용될 수 있을 겁니다.

 

 

끝으로 이번에 두번째 트윗으로 재발행된 트윗에 대한 트위터리안들의 반응을 올려드리겠습니다.

 

 

19 thoughts on “트위터에서 내 트윗이 몇번이나 클릭되는지 알수있는 방법소개.”

  1. 지식채널의 선택을 읽으니 ㅎㅎㅎ
    용기를 복돋아주기위해서 추천 누르고 갑니다.
    요즘 샤프심님 때문에 예전에 간단히 배우고
    졸업한 트위터에 대해 다시 많은 관심이 생긴것 같아요 ^^:

  2. 어떤 것이든 하기 나름이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도 하나의 수단으로 의미가 있고 거기에 적합한 마케팅을 한다면 도움이 크겠지요.
    다만 하나가 아니라 통합적 마케팅을 적절히 배합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3. 안녕하세요 샤프심님~^^ 이웃분들 댓글에서 자주 보여서 이렇게 찾아왔는데.. 좋은 포스트가 너무 많아서 앞으로 링크 추가해놓고 자주 왔다갔다 하겠습니다~+_+

  4. 샤프심 님 블로그에 올때마다 트위터에 대한 지식 하나씩 얻어가네요. 이건 정말 궁금해했던 것이었는데 구글에서 이런 서비스가 있는줄 처음 알았네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5. Pingback: 티비의 세상구경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