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를 활용한 웹진을 이용해서 진행된 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손으로 스크롤 하는 웹진의 특성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연출한 포뮬러1 광고와 “Bradesco” 자동차 보험의 사례입니다.
포뮬러1 자동차의 스피드를 태블릿PC를 통해서 보여주다
태블릿PC를 이용하는 웹진의 특징은 손가락을 이용해서 좌우로 스크롤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태블릿PC 웹진의 특성을 이용한 기발한 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먼저 첫번째 사례는 포뮬러1 자동차의 빠른 스피드를 재치있게 연출한 광고입니다.
브라질에서 열리는 포뮬러1 그랑프리 경주를 홍보하는 웹진 광고입니다. 웹진을 평범하게 스크롤 하다가 포뮬러1 광고페이지에서는 놀라운 스피드를 보여주게 됩니다.
태블릿PC 웹진을 통해서 자동차 사고를 표현한 “Bradesco” 자동차 보험
“Bradesco” 는 브라질의 자동차 보험 회사입니다. 태블릿PC 웹진을 이용해서 자동차 사고의 위험을 전달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손가락으로 웹진을 넘기는 순간에 자동차 사고 모습이 연출되게 됩니다.
자동차 웹진을 손가락으로 넘겨보다가 “Bradesco” 자동차 보험의 광고를 스크롤 하는 순간 자동차 사고 현장이 됩니다.
태블릿PC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웹진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종이매체와 달리 동적인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신문을 활용한 광고와 비교해보시면 재미있을듯 싶네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증강현실을 이용한 됴쿄신문의 아이들과 신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