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3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을 연결하는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강좌로서 국내에서는 찾기 힘든 실전 마케팅 교육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이유
최근에 트위터,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미디어가 눈부시게 발전하면서 이들 미디어를 활용하는 소셜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주류를 이끌던 매스미디어 광고는 비용도 높을 뿐만 아니라 점차 광고효과가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매스미디어의 쇠퇴는 반대로 소셜미디어의 확대와 소셜마케팅이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떠오르게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 단지 14% 만이 광고를 신뢰하고, 90%의 소비자가 비슷한 사람의 추천을 신뢰한다고 합니다.
많은 통계와 분석들이 소셜미디어의 발전을 예상하고 있으며 소셜마케팅도 점차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애드몬즈 이택근 대표가 운영중인 미디어 (블로그 일방문자 2천명, 트위터 팔로워 9만명, 페이스북 페이지 팬 12000명) 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다양한 실험을 통해 구축한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과정입니다.
오늘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을 진행하면서 느낀 특징들을 3가지로 분류해서 소개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첫번째 이유 – 교육열기가 엄청나게 뜨거워요
많은 강의와 세미나를 진행해 보았지만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처럼 교육열기가 뜨거운 강의는 처음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하루 동안의 단기 과정이 아니고,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4주동안에 걸쳐서 진행되는 교육입니다.
매주 교육내용에 따라서 소셜미디어를 직접 개설하는 실습과정과 병행해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집중력이 높습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뜨거운 열기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복잡한 이론이나 통계를 알려드리는 강좌가 아닙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전수하는 교육입니다. 가령,
온라인 마케팅은 어떤 흐름으로 발전하고 있는지? 블로그 상위노출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트위터 팔로워는 어떻게 하면 빨리 늘릴 수 있는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잘 운영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등등의 실전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실전 핵심 내용들을 실습과 함께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책에서는 찾을 수 없는 실전 내용이기 때문에 뜨거운 교육열기가 만들어 지는거 같습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두번째 이유 – 실전 마케팅을 전수하는 과정이에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첫째도 실전, 두번째도 실전에 촛점이 맞춰진 강좌입니다. 소셜미디어에 대한 인사이트와 인프라 구축없이 분석툴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한 이론이나 통계들은 과정에서 다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에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노하우들이 소개되고 전수됩니다.
블로그 마케팅 교육시간에는 네이버에서 키워드 검색시 “블로그 상위노출” 되는 다양한 기법들이 소개됩니다. 더불어 블로그 포스트가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키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실전 방법들이 실습을 통해서 교육됩니다.
네이버에서 “페이스북”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된 모습
또한, 단기간의 이벤트에서 가장 발군의 효과를 발휘하는 트위터 팔로워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는지? 영향력있는 트위터리안을 찾아내는 방법과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들도 실습을 통해서 교육됩니다.
트위터 팔로워 9만명 구축 노하우 공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군더더기 없는 실전 마케팅 노하우 전수” 를 목표로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틀림없이 원하시는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세번째 이유 – 재미있는 교육시간 이에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매주 화요일 저녁7시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에 참여하시는 대부분이 업무를 마치시고 참여하기 때문에 피로도가 몰려오는 시간입니다. 이런 시간대에 딱딱한 교육이 진행된다면 자장가 보다 더욱 달콤한 노래이겠죠~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필자가 직접 미디어를 운영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모든 교육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해서 진행됩니다.
과정 첫번째 주에 진행되는 키워드 전략과 관련된 이야기를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워드 전략을 설명하기 위해서 처음 나오는 이야기는 와이프의 명품 핸드백을 밟았다가 쫒겨날뻔한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와이프 명품 핸드백 밟았다가 쫒겨날뻔 했어요!”
장농속에 고이 모셔놨던 명품 핸드백을 노래방에서 밟아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키워드 전략을 어렵게 생각했던 수강하시는 분들이 부담없이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재미있는 이유는 국내외 최신 실전 마케팅 사례들을 중간 중간 전해드리기 때문입니다.
대기업들의 멋진 스토리보다는 우리들이 실제로 소셜미디어에서 응용해 볼 수 있는 사례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수업중에 소개하는 동영상중에 한가지를 소개해드리면,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를 찾는 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힐다 할머니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보면서 페이스북의 “포토태깅” 기능을 활용해서 어떤 이벤트가 가능할지에 대해서 분석하면서 자연스럽게 페이스북 사용법을 숙지하게 됩니다.
이렇듯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원론적인 이론이나 복잡한 통계가 아닌 스토리를 바탕으로 해서 하나 하나 실습을 통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열기가 뜨겁고 재미있게 느껴지게 됩니다.
오늘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특별한 3가지 이유를 소개해드렸는데, 기업체 마케팅 담당자들이나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전문가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강좌라고 자부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