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트위터와 연동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간격이 점차 좁혀져 감에 따라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을 운영하는 기업들에게는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업그레이드는 어디까지?
페이스북 페이지가 한동안 불안한 접속을 보이더니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중이었나 봅니다.
불안한 접속에도 참고 기다려준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기능들로 페이스북 페이지가 보강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막강한 인사이트로 업그레이드
오늘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보니 페이지에서 작성한 글들을 트위터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전에도 트위터에서 작성된 트윗을 페이스북 계정으로 보내거나, 페이스북에서 작성된 글들을 트위터로 보내는 기능들은 많이 있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네트워크 블로그를 이용한 나만의 블로그 홍보방법.
하지만, 페이스북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이 아닌 어플 형태로 지원되던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기능은 페이스북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기능이라는 점이 다릅니다.
자~ 그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작성된 글을 트위터로 보내는 기능을 살펴볼까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라면 페이지 접속시 아래 그림처럼 메세지를 보게됩니다.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 http://www.facebook.com/postview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를 선택해주세요.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계정을 트위터와 연결하라는 안내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을 연결하라고 안내되어 있지만, 확인한 바로는 아직은 페이스북 페이지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추후에 페이스북 프로필도 연결이 가능하게 작업할 것이라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비교해보고 사용법 안내.
사진,링크,이벤트,. 등에서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고, “전체공개” 로 선택된 게시물만 트위터로 연동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트위터로 연결하기 위해서 “프로필을 트위터에 연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트위터 계정에 페이스북이 게시물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 승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애플리케이션 승인” 을 해주면 트위터 계정, 애플리케이션 항목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올려지게 되고,
트위터 계정 접근 권한을 취소하시려면 트위터 계정>설정>애플리케이션>접속권한 취소 의 단계로 가능합니다.
트위터 계정에서 페이스북이 권한 승인을 받고 올라간 모습입니다. 우측의 “접속권한 취소” 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작성한 글이 트위터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연동이 끝났으니, 이제 페이스북에서 트위터로 보내지게될 글들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페이스북에서 트위터로 보내지게될 글들의 종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체크한 후에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와의 연동 설정을 다시 새롭게 변경하시려면,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우측 상단에 “페이지 관리” 버튼을 클릭하신후에
페이지 설정 메뉴들 중에서 “페이지 리소스”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설정>페이지 리소스>페이지를 Twitter 에 연결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페이스북에서 트위터로 보낼 글들을 선택하는 설정화면으로 연결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연동하는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글 발행을 해보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트를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연동설정이 된 페이지에 작성해 보겠습니다.
필자가 운영중인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에 해당 글을 작성한 모습입니다.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해당글이 게시된 모습입니다. 그럼 연동된 트위터에도 해당들이 발행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필자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에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작성한 글이 트윗으로 발행된 모습입니다.
최근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양대산맥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서로의 서비스들을 포용하려고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점점 페이스북화 되어가고 있으며, 페이스북도 트위터의 실시간 정보 확산력을 닮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롭게 선보인 페이스북 페이지의 트위터 연동기능도 이러한 추세에 맞춰가는 것으로 점차 트위터,페이스북 서비스들의 간극이 좁아져가고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 서비스의 노력으로 사용자들은 풍요롭고 재미있는 소셜네트워크 세상으로 다가서는것 같네요^^
이렇게 하면 페북에서 트위터로 보낼 수 있네요.^^
항상 좋은 글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좋은 포스팅 정말 잘보고 갑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 되세요^^
페북 새로 준비를 해야 하는데 시간이 어렵군요..ㅜㅜ
역시 탄탄한 설명,,ㅋㅋ 감사합니다.
페이스북폰도 나온다고 하던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참 정성스럽네요.
트위터에서 페북에서 보내기만 되는줄 알았더니
이제는 페북에서 트위터로 보내기도 가능하군요.
양자가 서로를 인정하니 사용자들이 편리하겠네요.
요즘엔 프로필에 작성한 글은 트위터를 보내는 것을 알았는데 페이지에 작성한 글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이 글을 보고서 알았네요. 나중에 해봐야 겠어요.
좋은정보 잘보고간답니다 ^^*
사용자 입맛에 맞게 꾸준하게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으니 페이스북을 사랑할 수밖에요 ^^
안녕하세요 블로그 잘보고갑니다.
페이스북으로 운영중인 페이지와 티스토리 댓글 연동을 찾는 중인데 혹시 아시면 답변 부탁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