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은 개인들이 사용하는 프로필과 기업들이 홍보를 위해서 사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로 나뉘어 집니다.
프로필은 친구간의 소통에 이상적인 모습이고,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들의 정보전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미 하나의 홈페이지로 구축이 가능하고, 기존의 웹사이트 홈페이지와 비교해서도 전혀 손색이 없는 확장성과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에서도 언급되었듯이 페이스북 페이지의 확장성과 접근성이 강화된 것은 페이스북에서 기존에 페이스북 페이지에 적용하던 정책을 과감하게 변경한 영향이 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존에 페이스북에서만 사용되던 “FBML” 언어를 과감히 포기하고 웹페이지를 통째로 페이스북 페이지로 가져올 수 있는 아이프레임(iframe) 사용으로 정책을 변경한 덕분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프레임 어플리케이션) iFrame Application 사용법2
[페이스북 어플] 탭프레스(TabPress)를 이용해서 랜딩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어플] 탭사이트(tabsite)를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아이프레임으로 랜딩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위의 포스트들을 살펴보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아이프레임을 이용해서 랜딩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아래의 페이스북 페이지처럼 자유롭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위의 페이지에 접속하면 소셜커머스 할인쿠폰 정보를 제공하는 랜딩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상품안내
포스트 서두에서 안내해 드린 관련포스트를 살펴보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축해주고 월정액을 받는 서비스들이 해외에서는 많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뷰 마케팅 샵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관련된 상품이 판매중에 있습니다.
포스트뷰 마케팅 샵에서 판매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관련상품은 2가지로 구분되어 지는데,
오늘 포스트에서 설명드릴 부분은 첫번째 상품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축해 주는 상품입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 구축이 완성된 예제 페이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각각의 글을 클릭하게 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페이스북 페이지 안에서 모든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 상단에 탭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노출되는 이미지 크기와 갯수를 통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포스트뷰 마케팅샵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외부의 웹사이트로 연결이 필요없이 모든것이 페이스북 페이지 내부에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트래픽이 누수될 염려가 없습니다.
담벼락은 자유로운 소통은 가능하지만, 심도깊은 컨텐츠를 다루기는 한계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담벼락은 정보전달과 소통에는 좋지만, 컨텐츠를 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포스트뷰 메인” 하단에 있는 랜딩페이지가 “포스트뷰 상품” 페이지 입니다.
보통 이벤트 행사나 홍보하려는 내용들을 구축해서 전달할 수 있는 페이지 공간입니다.
포스트뷰 마케팅샵에서는 기본적으로 5개의 이벤트 페이지를 제공해 드립니다.
포스트뷰 마케팅샵의 “SHOP” 기능은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소셜커머스 솔루션을 설치해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단순히 외부 웹페이지의 상품을 연결하는 페이지가 아니고 페이스북 페이지안에서 주문 결제가 모두 가능하도록 설치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안에서 소셜커머스 상품의 상세페이지가 보여지고 구매,결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소셜커머스 솔루션을 설치하는 것은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하겠지만,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분야가 병원마케팅 분야라고 보여집니다.
위의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병원에서 소셜커머스 업체를 통해서 의료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의료법 위반이 됩니다.
이런경우 포스트뷰 마케팅샵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상품을 이용하시면 직접 소셜커머스를 운영하게 되는 방식이므로 의료법에서 저촉되는 환자알선 수수료 조항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 RSS 페이지는 운영중인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글들을 가져와서 안내해 주는 페이지 입니다.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찾아오는 분들에게 운영중이 블로그의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점이 있습니다.
트위터 RSS 페이지는 운영중이 트위터 계정에서 발행되는 트윗들을 가져와서 보여주는 페이지 입니다.
블로그 RSS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들에게 트위터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포스트뷰 마케팅샵에서 판매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관련상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아이고 저에겐 조금 어렵네요~ 천천히 공부해야겠습니다.ㅅㅅ
조금 어려우셨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페북도 전략적으로 접근을 해야만 그 효과가 배가될것 같단 생각이 최근에 많이 듭니당..ㅠ
맞는말씀입니다^^ 페이스북도 전략이 중요해 보입니다~
오늘도 고급정보 얻어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터프가이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정말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시장을 만든어 가시는군요…
페북 같은 경우는 트윗이랑은 확실히 접근 방식을 달리 해야 겠더라구요. 트윗이 휘발성이 강하다면 페북은 아무래도 정보누적의 성향이 조금은 더 강한듯 해서요…
하지만 접점을 잘 노리면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방문 감사드려요^^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샤프심님 글을 보면 마음이 급해집니다.
얼릉 따라가야 하는데…. ㅎㅎㅎ
별 말씀을요^^ 너무 겸손모드 아니신감요~~
돈을 입금시키고 보니 월수입 50만원이하라구
적혀있네요…자세히 보지 못한 실수를 ..ㅋ~
어떡하나요? 많이는 못해도 2장은 버는데요..ㅠㅠ
잘 배우고 갑니당 ~ 순서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겠네여 ^^
관련포스트도 참조하시면 쉽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샤프심님 블로그가 있어서 소셜네트웍은 든든하기만
합니다. 이제 밀린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소셜네트워크 정보를 보다 많이,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고 싶어요^^
오늘도 소중한 정보 얻어 갑니다.
덕분에 지식이 날로 날로 늘어갑니다 ^^
도움이 되신다니 저도 뿌듯합니다^^
잘 보고갑니다. ^^
페이스북은 아직 어렵네요 ㅜㅜ
페이스북이 트위터보다 조금 복잡한 측면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페이스북을 잘 활용할 계획은 없는데 만약 사용하게되면 샤프심님 블로그에서 살겠습니다..
페이스북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맛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