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유상증자 성공을 위해서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기업들의 주식공모와 유상증자에서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성공적인 주식공모,유상증자를 위해서 전문 마케팅 회사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를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기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자금조달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초기에는 CEO와 지인들의 자금으로 기업을 설립한 후에는 코스닥,거래소 주식시장에 상장을 추진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주식공모를 하게 됩니다.
이미, 코스닥,거래소 시장에 상장된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영역에 도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투자자금을 유상증자를 통해서 공모하게 됩니다.
기업에게 있어서 투자자금이 수혈되는 주식공모와 유상증자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절대 명제입니다.
그래서 주식공모, 유상증자를 위한 마케팅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미 대부분의 마케팅 시장에서 온라인화가 가속화 되어 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는 주식공모,유상증자 마케팅도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주식공모와 유상증자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일반 투자자가 해당 기업에 주주로써 참여할 수 있도록 투자 매력을 투자자들에게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카더라” 통신으로 증권회사 직원의 조언이나 신문광고, 주위 지인들의 정보 등으로 주식공모,유상증자가 진행되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해당 기업의 주주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서 기업을 검색하고, 해당 기업이 시장에서 사람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검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업이 네티즌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혹은 아무도 관심이 없어서 아무런 문서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잘 만들어진 바이럴마케팅은 사람들 사이에서 바이러스 처럼 일파만파 퍼져나가게 됩니다.
이것은 기존에 신문광고나 지인들을 통한 것보다 정보 확산력이 엄청나게 빠르고 크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로 상장을 위해서 주식공모하는 기업에 대해서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고, 나중에 상장만 되면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확실한 신뢰를 주어야 합니다.
유상증자를 계획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주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도 “신규 투자자금으로 회사가 더욱 건실해 질것이다”라는 믿음이 주주들의 주식 매도를 막고 현 주가를 지켜주어야지 유상증자가 성공할 것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일간차트 모습, 설명을 위해서 임의로 설정한 것이며, 삼성전자는 유상증자와 무관합니다.
삼성전자를 예로들면 현 주가가 890000원대인데,
유상증자 진행을 80만원에 한다고 했을때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80만원에 살수가 있습니다.
유상증자에 참여하면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에 삼성전자 주식을 사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죠, 하지만 일정기간 후에 매도할 수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지금의 주가 수준을 유지해야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 주주들이 주식을 매도하지 않고 계속해서 홀딩하면서 신규로 유상증자에도 참여해야 성공적인 유상증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주식공모,유상증자를 위해서는 전문 마케팅사가 좋다
포스트뷰에서 최근에 진행한 주식공모 마케팅 프로젝트를 예제로 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1차적으로 검색엔진에서 해당 기업을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때 다양한 문서들이 검색될 수 있도록 5명의 파워블로거들을 통해서 해당기업의 주식공모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기업명을 검색 했을때 기업에서 발행한 문서가 아닌 파워블로거들의 문서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객관적인 평가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신뢰감을 주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해당기업의 공모내용이 검색된 화면
검색엔진에 문서가 상위노출 됨으로써 신규로 주식공모에 참여하는 분들이나 기존 주주들이 검색 했을때,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가지게 되고 시장에서 해당 기업이 관심받고 있는 기업이며, 성공적인 주식공모, 유상증자를 기대하게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연예나 일상적인 내용들을 포스팅해서 친근감으로 인기있는 블로거들이 대부분인 것도 사실입니다.
주식공모,유상증자는 전문적인 내용들이므로 이런 블로거들이 다루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주식,재테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는 특정 사람들만이 보기 때문에 검색상위노출에 필요한 블로그 지수가 낮습니다. 여기서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데
포스트뷰 파워블로거 리뷰는 이미 주식공모,유상증자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온 파워블로거 인력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도 정상급에 계신 분들이고 주식,재테크와 관련해서도 풍부한 지식과 필력을 갖추신 분들입니다.
이분들이 포스팅하면 양질의 포스트 내용은 기본이고 높은 블로그 지수에 의해서 블로그 상위노출이 확실히 보장되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 검색엔진에 바이럴마케팅의 기초 자원을 마련했다면, 이제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추가적인 정보 확산의 단계로 돌입합니다.
먼저 실시간 정보확산력이 가장 좋다는 트위터에 해당 포스팅을 발행합니다.
다음으로는 친밀도가 가장 좋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으로 해당 포스트를 발행합니다.
물론 트위터로 발행한 트윗과 페이스북으로 친구들에게 발행한 글들이 정보 확산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기초 자원인 트위터-팔로워, 페이스북-친구의 소셜 네트워크 인프라가 구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의 경우처럼 필자의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주식공모,유상증자 정보를 발행할 경우에
트위터 팔로워에게 해당 정보 전파
트위터 팔로워 63,178명에게 주식공모,유상증자 정보가 노출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해당 정보 전파
페이스북 친구 5000명에게 주식공모,유상증자 정보가 노출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기초자원인 파워블로거 리뷰부터 소셜 네트워크(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계속할 경우에 마케팅 효과는 극대화 될 것입니다.
성공적인 주식공모,유상증자 마케팅을 위해서 아래에 보이는 소셜마케팅 상품들이 모두 총 동원됩니다.
(해당 이미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구축 : 페이스북 페이지 구축, 잘 구축해 놓은 소셜네트워크 인프라는 계속해서 기업에 도움이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초자원인 블로그에서 양질의 포스트를 계속해서 만들어 냅니다.
블로그에서 나오는 좋은 컨텐츠를 유통시키고 끊임없이 SNS 상에서 이슈화 시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주식공모,유상증자 내용을 홍보하게 됩니다.
5명의 파워블로거를 통해서 핵심키워드의 블로그 상위노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오늘은 주식공모,유상증자에서 온라인 마케팅이 왜 중요한지, 성공적인 주식공모,유상증자를 위해서 전문 마케팅 회사의 중요성을 설명드렸습니다.
주식공모,유상증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아래 보이는 양식에 관련 내용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향후로는 블로그든 SNS든 필요하다면 의뢰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은 분야가 될수도 있겠군요.
황사때문에 주말 어떻게 보냈어요?
요새 주말에는 비오고 황사가 오고 해서 나들이 하기에 쉽지 않은거 같아요^^ 휴일 잘 보내셨죠~
입소문 내는데는 어떻게 생각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 즉 포스트뷰님과 같은 사람이 좋겠는데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괜히 마케팅에 좋다고 여기저기 기웃거리는 분들에게 확실한 정보칼을 찔러주셨네욥^^
좋은정보 잘 참고하겠습니당^^
ㅋㅋ 확실한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방명록 글잘봤습니당.
금전은 그렇긴 한데
5월달은 갠적으로 듀금의 달이기도 하여..ㅠㅠ 포스트대행을 받긴 어려울듯 합니다.
그것보다..
6월전후하여 샤프심님과 만나뵙고 긴히 상담드려야 할 일이 있을것 같습니당~
무하튼 죄송하구요..ㅠㅠ
좋은 성과물들 많이 이루시길 진심 바랍니당^^
저희 회사도 상장이나 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샤프심님..
상장하면 Boan님 대박나시는거 아닌감요^^
이글은 사실 어제 보고갔습니다^^
샤프님포스팅보면 제가 능력이 부족해 아쉽습니다.
댓글 감사^^
5명 정도의 파워블로그들이
키워드 잡아서 검색 상단 노출 시켜주면…
다른 어떤 마케팅 효과보다
월등한 효율이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
댓글 감사^^
역시나 소셜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는 것이 마케팅에 있어서 정말 좋은 정보이죠^^
앞으로 소셜네트워크의 중요성은 날로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역시 전문적인 글이시네요..^^
주식은 잘 몰라서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복돌이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저도 참고할날이 있겠죠?^^
좋은글 감사합니다. 5월 한달도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샤프심님^^
Zorro님께서도 5월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트윗과 페이스북만 활용해도 광고효과가 엄청나겠네요.
RT 기능 정말 대단하죠..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좋은점이 많은듯 합니다^^
주식 차트만 보면 눈이 돌아갑니다. +_+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ㅜ
처음에 차트보면 정말 어려운 면이 많죠^^
정말 카더라 하는 말보다 제대로된 정보와 소통, 그리고 비전을 제시해줄 제도권 회사의 마케팅이 좋다고 봅니다.
또,이런 회사들은 터므니없는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을듯 합니다.
유저들도 정보를 분석하는 능력들이 좋아지니 마케팅도 따라서 변화해야 하는거 같아요~
정말 블로그 마케팅~ 모르고 하면 돈만 날릴뿐
효과는 거의 보지 못하죠!
블로그 마케팅 하려면 제대로 해야죠~~
저에겐 쬐금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덕분에 잘 알고 가네요 ^^
좋은 정보 정말 감사 드려요 ^^
댓글 감사합니다^^
샤프심 님 페이스북을 활용하는데 있어 페이스북 페이지로도 자동발행하게 할 수 있나요?
rss graffiti 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http://www.postview.co.kr/686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