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소셜마켓에서 처음으로 구매한 50%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과정과 느낀점들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관련포스트 : 소셜커머스 완벽가이드 원어데이 vs 티켓몬스터 vs 다원데이.
검색포털 소셜커머스로 진출하려는 이유는?
소셜커머스의 핵심~ 소셜마켓 15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검색포털 소셜커머스로 진출하려는 이유는?
소셜커머스의 핵심~ 소셜마켓 15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한국트위터모임] 에서 50% 할인정보가 가득한곳 #소셜마켓_ 의 당주로써 할인쿠폰 정보만 교류할게 아니라 먼저 총대를 메고져 할인쿠폰을 구매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먼저 할인쿠폰의 구매 과정을 안내해 드리자면,
소셜마켓들을 모아놓은 메타사이트인 “다원데이”에서 할인쿠폰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하려고 하는 할인쿠폰의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해당 쿠폰판매 소셜마켓으로 이동합니다.
57% 할인을 하는 쿠폰이 반갑게 저를 맞이해 주네요^^
아직 다행히 목표치에 판매량이 미치지 않아서 매진은 아니네요. 할인쿠폰 한장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후에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면 구매한 할인쿠폰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쿠폰을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핸드폰 SMS를 이용해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의> 저도 구매하고 안 사실이지만 구매한 할인쿠폰의 구매취소는 당일날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핸드폰 SMS를 확인하면 별다른 것은 없고 쿠폰 번호가 전송됩니다.
그럼 준비물인 핸드폰을 지참하고 해당 쿠폰을 발행한 업체를 찾아가 보겠습니다.
해당 업체는 분당>서현역 번화가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더군요.
뭐~ 할인쿠폰이라고 해서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평범한 식당에 가는 것과 동일합니다.
가서 않으니 주문을 받으러 오더군요,..
자랑스럽게 할인쿠폰 구매해서 왔다고 하니 핸드폰 끝자리와 쿠폰번호를 작성해 달라면서 양식지를 내밀더군요.
핸드폰 확인해서 핸드폰 뒷자리와 할인쿠폰 번호 작성하니까 잠시후에 사진에서 보이는 음료 2잔을 가져다 주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할인쿠폰의 구성이 수제 햄버거 + 또띠아 피자 + 음료2잔 (무한리필) 요런 구성의 상품이었는데,
요리는 시간이 걸리다 보니 음료를 먼저 가져다 준 겁니다.
음료를 마시다 보니 먼저 수제 햄버거가 나옵니다.
실내가 약간 어두웠던 관계로 사진의 핏이 약간 나갔네요. 호주산 소고기를 다져서 철판에 요리한 건데,.
맛있습니다, 버거 최하단에는 파인애플을 크게 썰어서 받혀놓았는데 고기 먹으면서 파인애플 먹으면 맛있습니다.
수제 햄버거 먹다보니 두번째 요리인 또띠아 피자가 나옵니다.
또띠아 피자의 모습인데, 얇은 또띠아 위에 토핑을 얹은거라, 아무래도 양이 부족할 거 같더라구요. (샤프심+여자한명)
그래서 크림파스타 추가메뉴를 시켰습니다.
크림 파스타의 모습인데 소스가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우유맛도 진한거 같고..
음식들은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식사중에 상당히 많은 손님들이 드나들었는데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더군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계산대를 향하니 추가로 시킨 크림파스타 가격(8400원)만 청구 하더라구요.
계산을 마치고 나오는데 데이트를 하는지??,.. 남녀 한쌍이 한손은 손을 잡고 남자의 한손에는 할인쿠폰이 프린트된 종이를 들고 들어오고 있더라고요. 혼자 피식 웃었습니다. 동지의식 이랄까 요런게 생기는건 왜 일까요~~
이상 간략하게 처음으로 소셜마켓에서 구매한 할인쿠폰 사용과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제 처음으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소셜마켓,쿠폰업체,구매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소셜마켓 – 구매자(할인쿠폰 구매자)가 큰 문제점을 느끼지 못할 만큼 무난했던거 같습니다.
핸드폰에 쿠폰번호 전송이라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시스템은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 한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저 처럼 할인쿠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자세히 사용하는 방법을
가이드해주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예를 들면 쿠폰 사용하는 요령 등등,..
쿠폰업체 – 할인쿠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거지만, 왜 소셜커머스가 대세인지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홀에 있는 많은 손님들이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손님들로 보여지고 쿠폰업체에게는 할인쿠폰 메뉴를 비롯해서
메뉴판에 있는 다양한 메뉴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광고비를 줄여서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만, 아쉬웠던것이 아직 시행 초기인거 같아서 확인과정에서 약간 미흡한 것은 있었는데,
큰 문제는 아닌거 같고 차차 좋아지리라 보여집니다.
할인쿠폰 구매자 – 할인쿠폰 구매자 입장에서는 잘만 구매하면 맛집이나 좋은 서비스를 낮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큰 매력이 있는거 같습니다.
다만,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구매당일 이후에는 취소가 안된다는 점과 판매되는 대다수의
할인쿠폰들이 구매 당일에는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이 있지만 할인폭을 생각하면 어느정도의
패널티는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직 소셜커머스와 할인쿠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나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려고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결론적으로 할인쿠폰, 잘만 사용하면 쇼핑,외식,공연 등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PS : 다음번 할인쿠폰 사용후기는 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구매한 TGI프라이데이 찹 스테이크3장 (한장에 6,600원씩 구매)
사용후기기가 될거 같네요.. 기대해 주세요~~
수제 햄버거와 피자가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
————————————-
소셜커머즈 알면서도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앞으로 자주좀 이용해야겠어요~!
할인쿠폰 처음 이용해 봤는데,. 잘만 이용하면 좋겠더라구요~~ 살림에 도움되요..
요즘 업체들이 난립하는 것 같더군요
서로 좋은 윈윈 소셜이네요
하루에 한개씩 생긴다는데,. 트위터에서 저한테도 소셜마켓 등록해 달라고 많이들 DM보내요..
저도 어제 간만에 트위터에 들어가봤는데…전과달리 많은 실제 도움되는 프로모션들이 무척 많이 보이더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기업들이 트위터에 많이들 신경쓰는거 같더라구요~
이벤트도 점점 많아지는거 같아요..
좋은 상품과 서비스만 제공되면
서로가 좋은 시스템이고 잘 될 것 같습니다.
소셜커머스에 대한 신뢰에 금이가지 않는 선에서 업체들이 많이 생기는 건 좋은거 같아요~
경쟁으로 시장이 확대되야 이용하는 구매자들은 선택폭이 넓어지고 혜택이 많아지잖아요..
캬.. 오십프로라.. 좋은데요?^^
참 착하죠 할인율이~~
쿠폰사용음식과 정가를 주고나온 음식의 차이는 없던가요?
요즘 이런부분때문에 문제가 가끔 생기고 있다고 들었어요~
제가 보기엔 정가 메뉴의 상품과 큰 차이는 없어 보이던데요~~
만약 그런 행위를 한다면 스스로 무덤을 파는게 아닐까요??
할인쿠폰 발행목적이 홍보인데,..역효과 날거 같은데요..
저녁시간이라 음식사진만 눈에 들어오네요 ㅜㅜ
^^.. 배고픈 시간에 요런 사진보면 저도 침넘어 가더라구요~~
잘 봤습니다~ 곳 대형몰들도 소셜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오늘 들은정보에 의하면 신세계몰에서 곧 GAP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식사말고 옷,전자제품,그런것 사고싶은데
그런데는 혹시 없나요?
신세계몰에서도 준비중이군요..
소셜커머스가 오프라인을 주로 다루다 보니 아직은 전자제품등은 없는데 활성화되면 다양한 분야의 상품이 나올듯 싶네요..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