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마케팅을 참으로 잘하는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마케팅을 잘한다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사나 감성을 이해한다는 점이겠죠~
오늘은 코카콜라에서 사람들의 감성을 어떻게 공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카콜라의 유명한 웨이브 콜라병이 탄생한지도 100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코카콜라는 콜라병 디자인과 웨이브 심볼을 다양하게 활용하기로 유명한데요,
포크와 나이프를 결합해서 코카콜라 병을 만든 모습입니다~
다양한 코카콜라 심볼의 활용사례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코카콜라에서 콜라병 디자인 100주년을 기념해서 선보인 동영상을 먼저 소개합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인종들의 손으로 화합의 메세지를 전달하면서 코카콜라 디자인으로 마감합니다~
다양한 인종들의 피부색깔을 보여주면서 천차만별의 옷소매들이 보여지는 모습이네요~
평화와 화합을 통해서 행복한 순간을 연출하는 것이 코카콜라의 장기인데요,
자주 활용하는 아이템이 코카콜라 자판기입니다~ 분쟁이 있는 지역을 연결하도록 하는 것이죠~
마케팅 아이디어를 결합한 코카콜라의 자판기는 강력한 바이럴 효과를 보여줍니다~
평화와 화합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코카콜라의 기발한 아이디어 2가지
위에 보시는 사례는 이탈리아 밀란시를 연고지로 하는 두 축구팀을 연결한 사례입니다~
서로를 싫어하는 두팀의 팬들을 코카콜라 자판기로 연결한다면,. 재미와 감동이 연출되겠죠~
이렇듯 코카콜라 마케팅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감성을 잘 활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진행된 코카콜라 광고에서는 아들과 엄마가 음악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트 있는 힙합 음악을 듣고 있는 아들은 가족들에게는 관심이 없는듯 보여집니다~
장보기를 마치고 들어온 엄마가 테이블에 꺼내 놓은 코카콜라를 보면서 음악 선곡을 하는데요,.
코카콜라의 광고들을 보다 보면 마지막 부분에서는 항상 흐뭇한 감정이 올라오곤 합니다~
“행복한 순간에는 코카콜라와 함께” 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광고와 바이럴 영상들을 선보입니다~
새학기를 맞이해서 어색한 친구들을 코카콜라가 연결한다는 컨셉도 이런 경우죠~
코카콜라 바이럴마케팅 사례, 새학기 친구와 함께 즐겨요~
사람들의 감성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줄 아는 코카콜라의 다음 사례가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