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크리에이티브 지수를 한단계 올려주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La Red, Love Banner,Harley-Davidson,Greencard,Subway,GE, Whiskas, Autopani, Tiger Woods PGA
우울한 일상을 탈출하라고 초대하는 “La Red Televisión”
많은 칠레 사람들이 우울증에 빠져 있다고 합니다. 비단 칠레만의 문제가 아니고 사회가 다양해지고 고도화되면서 소외감을 호소하고 우울증에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우리 주위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울한 사람들의 모습을 엉덩이 얼굴처럼 표현하면서 즐거움을 위해서 노력하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연출과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가 인상적인 영상입니다.
배너를 이용해서 노트북을 악기처럼 변형시킨 “Harmonium Love Banner”
인도의 악기 전문점인 “Mohan Music Palace” 에서 선보인 재미있는 웹사이트 배너입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노트북의 디스플레이 부분을 악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키보드는 건반처럼 사용하는 악기로 사용됩니다.
“Harmonium Love Banner” 를 클릭한 후에는 노트북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악기소리가 나고 키보드는 건반이 됩니다.
남자의 강인한 터프함을 오버해서 보여주는 할리데이비슨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는 남자들의 상징이죠~ 이런 강인한 남자의 상징을 약간은 과도하게? 표현한 광고 영상입니다.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할리데이비슨 특유의 멋스러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범죄예방 기금 조성을 위한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 동영상
한 상점에 강도가 들어옵니다. 긴박한 상황에서 손님처럼 강도가 계속해서 들어오게 된다면? 어떤 상황이 연출될까요
현금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체크카드를 홍보한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러시아 사람들은 아직도 쇼핑할때 현금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현금을 가져다니는 것이 위험하고 불편하다는 점을 홍보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쇼핑센터에서 일부러 지폐를 흘린후에 줍는 사람들에게 현금보다 안전한 체크카드를 홍보하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Subway 에서 선보인 멋진 아이패드 광고
아이패드는 다양한 센서를 이용해서 어플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ubway 에서는 이러한 아이패드의 특성을 이용해서 흔들면 숯불이 살아나고 직화로 햄버거를 만들 수 있는 특이한 어플을 공개했습니다.
잡지의 지면광고를 움직이게 만든 GE제트엔진 기발한 아이디어
GE에서는 잡지의 한정된 공간을 활용해서 제트엔진의 특징을 부각시킨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광고를 좌우로 움직이게 되면 제트엔진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정적인 지면광고에 동적인 요소를 결합해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우리집 고양이가 사실은 빅캣이었어요!
고양이 사료 브랜드인 “Whiskas” 에서 선보인 멋진 광고영상입니다. 집에서는 얌전한 스몰캣 고양이가 사실은 빅캣이었다는 설정의 연출이 돋보이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운전은 남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여자의 운전모임
남자들이 흔히 여자들에게 운전교육과 컴퓨터 교육만은 하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이러한 남자들의 편견을 재미있게 패러디한 광고입니다. 남자들이 못하는 음식을 여자들은 잘 해내고 있고, 운전도 잘 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타이거 우즈와 잭니클라우스가 악당들을 물리친다면?
현재의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와 전세대를 주름잡았던 잭니클라우스가 악당들과 결전을 벌이는 광고영상입니다.
골프게임의 대명사 EA 스포츠의 “Tiger Woods PGA Tour 14” 를 홍보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연출을 선보였네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바이럴광고 동영상 베스트5, Wardé, Harlem Shake, Bad News Bag, Hemorio, Hi-Ch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