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폭스바겐 자동차에서 진행한 해쉬태그를 활용한 트위터마케팅을 소개합니다. polo 모델의 이름을 응용한 #polowers 라는 해쉬태그를 활용해서 트위터 상에서 이슈를 선점하고 자동차를 홍보한 사례입니다.
폭스바겐에서 #polowers 해쉬태그를 활용한 트위터마케팅
스페인에서 판매중인 폭스바겐 자동차의 POLO 모델은 젊은이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자동차 모델입니다.
폭스바겐에서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에서 POLO 모델을 홍보하기 위해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트위터에서 관심사를 분류해서 볼 수 있는 해쉬태그 기능을 이용해서 POLO 모델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이끌어낸 것이죠.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트위터에서 사용되는 “FOLLOWER” 이름과 POLO 모델을 합성해서 #POLOWERS 라는 해쉬태그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FOLLOWER
+ POLO
= POLOWERS |
폭스바겐의 트위터마케팅은 트위터에서 트윗을 발행할때 #POLOWES 해쉬태그를 포함하면 자동적으로 참여가 됩니다.
#POLOWES 해쉬태그를 포함한 트윗이 발행되면 트위터 사용자가 POLO 자동차를 한단계씩 뒤에서 밀게 됩니다.
폭스바겐 #POLOWERS 이벤트와 참여하는 트윗들의 모습입니다. #POLOWERS 해쉬태그를 포함한 트윗이 발행되면 POLO 자동차를 뒤에서 부터 밀게 되면서 발행한 계정의 사진들도 보여지게 됩니다.
폭스바겐의 트위터마케팅의 경우에 8시간 동안 5초에 한건씩 트윗이 발행되었고, 총 150,000개의 메세지에 #POLOWERS 해쉬태그가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POLOWERS 해쉬태그는 실시간 인기트윗 1위에 올라가면서 확산되었습니다.
실시간 인기 해쉬태그 1위에 랭크된 모습과 #POLOWERS 해쉬태그 사용모습입니다.
트위터의 해쉬태그를 이용해서 기발한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를 “BOS 아이스티의 사례”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 해쉬태그를 활용한 BOS 아이스티의 트위터 마케팅
140자의 단문만을 전송할 수 있는 트위터에서 어떤 마케팅이 가능할까?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계신데, 트위터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엄청난 마케팅 활용이 가능한 소셜미디어 입니다.
폭스바겐 트위터마케팅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