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마케팅, 짧은URL 서비스를 활용한 1g 음식 기부.

까르프에서 진행한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140자 단문메세지를 전송하는 트위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짧은URL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줄어드는 단어만큼 적십자로 기부하는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입니다.

 

 

 

 

트위터에서 사용한 짧은URL 서비스와 기부를 연결한 마케팅

트위터는 140자의 단문메시지를 전송하는 소셜미디어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URL 주소 전체를 넣었을 경우에는 금방 140자가 채워지게 됩니다.

 

 

트위터에서 트윗을 작성할때 링크는 대부분 아래 예제처럼 짧은 URL 서비스를 이용해서 줄여주게 됩니다.

 

유투브 동영상 링크 : http://youtu.be/rElyvw4x_UY  →  http://bit.ly/jyMWEn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위터 마케팅 사례는 브라질 까르프에서 진행한 짧은 URL 서비스를 활용한 이야기입니다.

 

까르프에서는 Virou.gr 이라는 짧은 URL 사이트를 개설한 후에 짧게 줄여지는 단어만큼 브라질 적십자로 1g의 음식물이 기부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짧은 URL 서비스를 이용해서 기부에 동참하고 싶으면 까르프에서 개설한 virou.gr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virou.gr 사이트 바로가기

 

 

 

까르프에서 진행중인 virou.gr 사이트 모습입니다. 트위터에서 활용하는 링크주소를 짧게 줄이는 것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니 참 재미있으면서 따뜻한 감성마케팅인거 같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서 기부와 홍보를 연결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트를 통해서 수단의 물부족 문제를 페이스북과 연결한 따뜻한 마케팅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Like” 의 힘

 

오프라인과 소셜미디어를 연결하는 이러한 마케팅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셜미디어가 사람과 사람의 공간이기 때문에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는 가슴 따뜻한 마케팅은 자동으로 바이럴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1 thought on “트위터 마케팅, 짧은URL 서비스를 활용한 1g 음식 기부.”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