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핸즈프리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서 웹사이트 배너와 페이스북 을 연결해서 페이스북 친구들과 영상통화 기능을 활용해서 진행한 마케팅 입니다.
폭스바겐의 웹사이트 배너와 연결한 페이스북 마케팅
독일의 자동차 회사 폭스바겐에서는 핸즈프리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일전에도 폭스바겐이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폭스바겐의 타임스퀘어와 페이스북 연계 마케팅.
오늘 소개하는 사례는 웹사이트 배너와 페이스북 친구들을 연결한 점이 특징이고, 페이스북 친구들이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속에서 폭스바겐 핸즈프리 솔루션이 자연스럽게 홍보되도록 진행한 이야기 입니다.
독일 자동차 사고 중에서 18%는 운전중 전화통화를 하다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에서 선보인 솔루션은 음성으로 모든것이 컨트롤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서 먼저 자동차 관련 웹사이트에 배너를 제작해서 노출시켜 줍니다.
웹사이트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스북 로그인 창이 열리면서 페이스북 친구들 정보에 접속하게 됩니다.
폭스바겐 웹 배너의 특징은 페이스북 로그인 후에 친구 이름을 음성으로 검색하면 위의 그림처럼 친구와 연결됩니다.
핸즈프리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페이스북 친구와 영상통화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친구와 영상통화를 시작하게 되면 화면에 자동차 핸들 모양이 나타나면서 가상 운전으로 표현됩니다.
영상통화를 종료하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해서 자신의 담벼락에 폭스바겐 핸즈프리 영상통화를 진행했음을 표시하게 됩니다. 이부분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했을때 가장 강력한 홍보효과를 발휘하는 장점이죠~
페이스북 마케팅 내용인 담벼락에 게시된 모습
오늘은 폭스바겐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존의 웹사이트 배너를 이용한 점이 특징적이고, 페이스북 친구들과의 영상통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핸즈프리 솔루션을 부각시킨 점도 중요한 포인트로 보여집니다.
폭스바겐 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