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서 진행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건설회사 “Carvalho Hosken” 에서 고객맞춤형 빌라 부동산을 소개하기 위해서 모델하우에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정보들을 활용한 이야기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소셜홈 여행으로 빌라 부동산을 홍보한다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유럽발 금융위기의 여파로 부동산 경기가 꽁꽁 얼어붙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마케팅 이야기는 브라질의 건설회사 “Carvalho Hosken” 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입니다.
최근에 페이스북 마케팅의 추세가 오프라인에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의 관련포스팅을 통해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 덴마크 초코렛 “Anthon Berg” 선행마케팅
브라질의 건설회사 “Carvalho Hosken” 의 경우에는 고객맞춤형 빌라 부동산에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Carvalho Hosken” 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흔하게 홍보하는 전단광고 대신에 페이스북을 활용하게 됩니다.
빌라 홍보를 위해서 흔하게 접하는 전단 광고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고객들이 자신의 집처럼 액자에 가족사진과 자신이 좋아아는 축구팀의 경기가 중계되고 있다면, 집에 대한 호감도가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Carvalho Hosken” 에서는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해서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고객들이 자신의 사진 액자를 보는 모습
위의 그림처럼 고객들이 자신의 사진액자를 볼 수 있는것은 모델하우스가 페이스북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은 입구에서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모델하우스가 고객의 페이스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액자를 비롯한 다양한 기기들에 사용자 경험이 활용되게 됩니다.
고객이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들, 일상이 담긴 동영상, 자신이 “좋아요” 누른 축구팀 등이 모델하우스 곳곳에서 보여집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경험들이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모습
“Carvalho Hosken” 에서는 페이스북을 모델하우스에 결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좋은 마케팅 성과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들을 보면 오프라인과 페이스북의 연결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혀 어울릴거 같지 않던 부동산과 페이스북 사용자 경험을 기막히게 활용한 브라질 건설회사 “Carvalho Hosken” 의 마케팅 사례입니다.
소셜홈 여행 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실례지만 이게 오픈 그래프와 무슨 상관인지. 제가 잘 몰라서 여쭙니다. 오픈 그래프가 아닌 과거의 페북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것이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