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Clubcard” 마케팅

영국의 유통업체 “테스코”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테스코의 상품을 소개하면 소개자와 상품 구매자에게 동시에 “Clubcard” 포인트가 적립되는 마케팅 입니다.

 

 

테스코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마케팅

 

페이스북 사용인구가 전세계적으로 9억명에 이르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려는 페이스북 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시도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커머스가 사람들의 공간이기 때문에 무리한 상품 홍보, 판매는 오히려 반발심을 일으키고 판매로 연결시키기도 어려운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국 유통업체 “테스코” 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적립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테스코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테스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테스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테스코에서 “Clubcard” 를 만들게 되면 적립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적립 마케팅은? 테스코의 상품을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한 후에 친구가 해당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구매자와 소개자 모두에게 “Clubcard” 적립 포인트가 적립되게 됩니다.

 

“Clubcard” 를 만들기 위해서는 테스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탭메뉴를 클릭합니다.

 

 

 

 

“Clubcard” 탭메뉴를 클릭하면 “Clubcard”를 페이지 안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Clubcard”를 발급받게 되면 이제 테스코의 다양한 상품들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테스코 “Clubcard” 공유하기 페이지 바로가기

 

 

 

“Clubcard” 를 활용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고, 자신의 “Clubcard” 번호를 입력해서 상품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테스코의 홈페이지의 상품들을 보다가도 바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습니다.

 

 

테스코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국 테스코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상품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Clubcard” 공유가 가능하도록 버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테스코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해당 상품이 소개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이 포스트를 보고서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구매한 친구나 소개한 본인에게 “Clubcard”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오늘은 영국 유통업체 테스코의 페이스북 페이지 활용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홈페이지를 연결시키고 상품을 판매하는데 페이스북의 친구관계를 활용한 점이 돋보입니다.

 

 

 

1 thought on “테스코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Clubcard” 마케팅”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