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mpse” 쇼핑앱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커머스를 좀더 재미있게 구현하려고 시도한 페이스북 어플입니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설치해서 “좋아요” 를 많이 받은 인기상품을 찾아줍니다.
페이스북 커머스는 페이스북 플러그인으로 부터 시작된다.
페이스북의 전세계 사용자가 곧 9억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합니다.
9억이라는 사용자는 전세계 인구의 1/10 의 규모이며, 아이들 노인들을 제외하면 1/7 에 달한다고 하니 페이스북이 가지는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9억명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니 광고하려는 사람, 물건 팔려고 하는 사람 등등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고 물건이 많이 팔릴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죠~ 정보과잉의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상품이 많이 노출된다고 팔리던 시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비롯하 SNS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매스미디어의 광고보다는 내 팔로우, 내 친구가 어떤 물건을 사용하고 있는지가 더욱 관심있고 중요한 선택기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내가 바바커피를 좋아하는 이유
위의 포스트에는 페이스북 친구가 브랜드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커머스를 이야기 하면 가장 먼저 페이스북에서 물건 파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데, 필자의 생각으로는 먼저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페이스북에 맞춰주는 작업이 우선으로 보여집니다. 관련포스트에서도 언급했듯이 친구들의 의견이나 경험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시점에서 페이스북 유저들이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구축이 먼저인 것이죠
페이스북 친구들의 의견과 경험을 가장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적용시키는 방법은 페이스북 플러그인을 적용하면 됩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플러그인 12종 세트
웹사이트에 페이스북 플러그인을 적용해서 짭짭하게 효과를 본 기업은 청바지로 유명한 리바이스 입니다.
리바이스 페이스북 플러그인 적용모습
리바이스 청바지의 웹사이트 모습입니다. 각각의 청바지에 페이스북 플러그인 “좋아요” 버튼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쇼핑중에 마음에 드는 청바지를 보게되면 부담없이 “좋아요”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이죠.
리바이스는 페이스북 플러그인 적용으로 큰폭의 방문자수 증가를 얻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커머스, “좋아요” 정보를 바탕으로 한 Glimpse 쇼핑앱
오늘 소개해드리는 페이스북 어플은 “Glimpse” 란 이름의 어플입니다. “Glimpse” 어플은 Thefind.com 웹사이트에서 제작한 것으로 50만개의 스토어, 5억 5천만개의 아이템들 중에 “좋아요” 를 받은 인기상품들을 추천해주는 어플입니다.
“Glimpse” 어플 설치모습
“Glimpse” 페이스북 어플입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페이스북 커머스라고 할수 있겠죠^^
일전에 “엘르” 페이지를 통해서 페이스북 커머스에 해법을 찾아보려고 한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엘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F커머스 해답을 찾자
엘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단순한 상품을 소개하기 보다는 상품매칭을 통해서 하나의 컨텐츠로 접근하는 모습을 소개하고 강조해 드렸습니다.
오늘 “Glimpse” 쇼핑앱의 경우에는 Thefind.com 운영중인 페이스북 어플로써, 페이스북 “좋아요” 정보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북 커머스의 가능성을 살펴보기 위해서 소개해드립니다.
“Glimpse” 쇼핑앱을 서비스하는 TheFind.com 모습
“Glimpse” 쇼핑앱은 페이스북 유저라면 누구나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방법을 알아볼까요~ “Glimpse” 주소로 접속합니다.
“Glimpse” 쇼핑앱 주소 : https://apps.facebook.com/thefind
“Glimpse” 쇼핑앱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권한을 허용해줄 것을 묻는 창이 열립니다.
“앱으로 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간단한 절차로 “Glimpse” 쇼핑앱이 설치됩니다.
“Glimpse” 쇼핑앱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Glimpse by TheFind” 메뉴를 클릭하면 쇼핑앱으로 접속됩니다.
“좋아요” 를 많이 받고 있는 상품들을 소개하는 모습입니다. 한가지 상품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나이키 스토어의 모습입니다. “좋아요” 숫자가 높은 나이키 운동화에 눈이 한번 더 가지 않으십니까??
관련상품을 클릭해서 자세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의 가격과 판매중인 스토어가 안내되는 모습입니다. 하단에는 “좋아요” 를 클릭할 수 있도록 버튼도 설치되어 있네요.
또 다른 스토어를 살펴볼까요~ 앞서 소개해드린 “리바이스” 스토어도 가보겠습니다.
리바이스 스토어의 모습입니다. 역시나 “좋아요” 정보가 보여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살펴본 것처럼 페이스북이 계속해서 확장해 나간다면 페이스북 커머스 “Glimpse” 쇼핑앱 같은 시도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덧 페이스북 국내 사용자도 곧 1000만명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현재 690만명) 아직까지 세계적인 사용인구 비율에는 못미치고 있지만, 사용자가 확대된다면 페이스북의 오픈그래프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커머스가 시도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