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블로그 포스트를 홍보하는 방법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목도리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작성된 포스트를, 트위터로 홍보하는 방법을 연구해 보겠습니다.관련포스트 : 윌동준비~ 소프트 베이직 목도리 [공동구매 이벤트]

 

첫번째로 트위터보다 검색엔진 키워드를 노린다

먼저 트위터에서의 홍보보다는 검색엔진 키워드를 노리는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검색엔진 키워드를 노리기 위해서 제목부터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들을 적당히 조합한 제목을 선정해줍니다.
관련포스트의 제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트에서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들은
포스트에서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 : 목도리 , 공동구매, 이벤트, 월동준비 ,..

 

위의 언급한 키워드들이 검색엔진에서 노출될수 있도록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그럼, 관련포스트가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네이버에서 “목도리 공동구매” 키워드로 검색한 모습입니다.
“목도리 공동구매” 에 관련된 블로그 검색화면에서 최상단에 위치한 모습이네요. (매우만족)
네이버에서 다른 키워드 “목도리 이벤트” 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에서 “목도리 이벤트” 라고 검색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목도리 이벤트” 라고 검색했을때 블로그 섹션에서 3번째에 관련포스트가 노출되었네요 (만족)
그럼, 다음에서 해당 키워드들을 검색해 볼까요??
다음에서 “목도리 공동구매” 키워드로 검색.


“목도리 공동구매” 검색결과.
블로그 섹션에서 최상단에 관련포스트가 위치한 모습이네요. (매우만족)
다음으로 “목도리 이벤트” 키워드로 다음에서 검색해 볼까요?
“목도리 이벤트” 로 검색하니 블로그 섹션에서 5번째 위치하네요..


4번째 까지만 검색에 반영되는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문서를 수정하면 상단으로 진입할 것으로 보이지만,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네이버와 다음에서 만족하는 노출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문서를 수정하진 않았습니다.

“포스트뷰” 블로그는 포스트를 발행하게 되면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트위터로 발행됩니다.
관련포스트가 트위터로 발행되고 검색에 반영되는 시간을 기다린 후에 해당문서를 살펴보니,
색연필로 표시된 “리트윗” 부분에 1이라는 숫자가 표시되어 있네요. (해당 포스트를 리트윗한 사람이 1명이라는 뜻)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이 단계까지는 대부분 하고 계시겠죠.

트위터로 블로그 포스트를 홍보하자

그럼 해당포스트를 이용해서 트위터로 홍보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트위터의 필자 “샤프심” 의 트위터 계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트위터로 관련포스트를 트윗하기 전에 우리가 한가지 기억해야 하는점은

트위터는 굉장히 빠르고 인스턴트 적이며, 단번에 눈길을 끌지 않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관련포스트의 제목은 검색엔진에 노출시키기 위한 키워드들의 조합체로써, 동일제목으로 트윗을 발행했을때의 클릭율은 현저히 떨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관련포스트를 트윗으로 발행하기 위해서 약간의 흥미를 가미한 트윗으로 새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발행하게 될 트윗의 내용입니다.
트윗내용중에 보충설명을 드리자면
첫번째 단축URL 부분이 goo.gl 서비스로 압축되어 있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트윗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서 goo.gi로 압축한 것입니다.

두번쨰로 #센스당_ #스타일당_ #쇼핑당_ 처럼 해쉬태그가 배치된 모습입니다.
이것은 패션관련 모임들의 해쉬태그로 트윗을 좀더 타겟화된 트위터리안들에게 노출시키고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각각의 나름의 전략을 세우고 트윗을 발행해 보겠습니다.
일단은 리트윗된 현황을 보여드리죠.
트윗발행전에 1번의 리트윗이 7번으로 늘어난 모습이네요…
그럼 클릭은 몇번이나 일어났을까요?? goo.gl 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2시간 동안 87번의 클릭이 일어난 모습입니다.
크게 만족할 만한 수치는 아니지만, 네이버의 검색키워드 가치로 87번의 클릭이 가지는 가치를 산정해 보면,
네이버에서 “목도리” 키워드의 가치를 살펴보니, 아무래도 시즌이다 보니 월간평균PPC 가 278원으로 비교적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네요.
나름 만족할 만한 트윗효과가 발생한것으로 자평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포스트를 이용해서 트위터에서 홍보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한번의 트윗으로 발생한 효과이고, 추가적으로 가공해서 트윗했을때 효과는 커질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는 이번 트윗을 보고 반응한 트위터리안들의 트윗입니다.
P,S : 이번 포스트에서 약속한 댓글 남기신 분들중 3분께 목도리 드리는 이벤트 추첨결과입니다.
댓글을 남기신 분들중 주소를 남기지 않으신 분들을 제외하고 11명이 응모한 것으로 해서 추첨을 했습니다.
위에서 부터 1번으로 번호를 부여해서 11번의 번호를 정한후에 추첨함에 1~11번의 종이를 넣었습니다.
추첨함에서 3장을 추첨한 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번호를 댓글남기신 분들중에 비교해 보니 당첨자는 : 머니야님 , 아하라한님, 리틴님, 세분이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비밀댓글로 주소랑 목도리 색상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께요~~

45 thoughts on “트위터에서 블로그 포스트를 홍보하는 방법”

  1. 켁…이럴수가..ㅠㅠ
    항상 돔받는 글을 보는 입장인데..당첨까지 되다니..넘 송구스럽네요..ㅠ

    신청해볼께요^^

    색상: 진그레이 또는 검정
    주소: 서울 송파구 석촌동 178-3, 303호. 현관번호 7928별표
    연락처: 010-2310-4077
    이름: 조헌탁

    즐거운 한주간 되세요^^

  2. 앗! 이벤트인줄도 모르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
    목도리 감사히 받겠습니다. ㅎㅎㅎ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2동 760-854번지 302호 입니다.
    와인색 부탁드려요 ㅎㅎㅎ
    무엇보다 트위터로 포스팅 홍보하는 방법.. 굉장히 관심이 가네요 +_+
    저는 팔로워가 2000명 내외이긴 하지만 ㅠㅠ
    활용하기 나름에 따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 같아요 ^^

  3. 처음에는 검색유입이든 뭐든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갈수록 검색 유입과 트위터의 위력이 굉장하다는 걸 알게 되더군요^^

    검색유입… 꼭 잘 이용해야 되는 것 같아요~

  4. ^^ 너무 감사합니다. ㅋㅋ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상계 8동 주공 10단지 1004-1406호
    이름 : 오민근 (016-9222-3023)

    색상은 : 베이지 색상으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SNS활용없이는 블로그의 홍보가 힘든것 같습니다.
    샤프심님 혹시 아래에 있는 플래쉬 소셜마켓도 블로그 수익모델인가요?
    눈에 확 띄어서 저도 달아볼까 하구요..

    1.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거 같아요~
      우선은 인프라 구축이 먼저겠죠..
      소셜마켓 플래쉬는 개인적으로 제작한건데,.
      수익모델로 연계시켜서 블로거들에게 제공해 보려고 연구중이에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6. 흐미잇!! 제 댓글이 보이길래 뭐지..? 하고,, 별 기대를 안했는데, 오호호호, 기대가되길래 내려봤으나 역시나 꽝이네요..아쉽ㄷ네요,ㅋㅋㅋ그나저나 트윗으로 블로그 홍보하기 저에게 정말 필요햇습니다.감사합니다.

    1. 꿍디님 아쉬워서 어쩌시나~~
      협찬 많이 많이 받아서 이벤트 자주 해볼게요..
      소셜커머스 업체들 쿠폰좀 협찬 안해주나~~
      우리 이웃님들이 후기 하나는 짜장하게 써주실텐데..

  7. 오늘 서점에 가보니 블로그니 트위터, 페이스북까지 관련서적이 엄청있더라구요. 이걸사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싶더라구요. 전 샤프심 님 블로그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ㅎㅎ

  8. 저,, 질문있는데요. 포스팅 하구서 자동 설정해놨으니, 포스팅 트윗 발행은 알겠는데요. 트윗으로 재발행하려면 포스팅 단축 URL을 알아야 할텐데 어떻게 아는건가요..?ㅠ 찾다찾다가못찾아서 질문드려봐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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