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23.uf.13140E274CC1247643D370.png)
피자를 시켜 드실때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배달시키시나요??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6.uf.18462D134CC123F86C1FA9.jpg)
가장 흔한 방법이 옆에 보이는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피자를 주문하는 새로운 방법이고,
실제로 미국에서 성공한 스토리 입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발상의 전환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9.uf.12636A054CC124C486A5F6.jpg)
답은! 피자 주문에 트위터를 이용한다는 사실입니다.
미국에서 피자주문에 처음으로 트위터 계정을 이용한 피자가게는 “네이키드 피자” 라는 업체입니다.
네이키드 피자가게는 간판부터가 특별합니다.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2.uf.117C42014CC1251E8CF7EF.jpg)
그림에서 보시는거 처럼 전면간판은 별로 특징이 없지만 입간판에는 전화번호가 있는것이 아니고 트위터 심볼마크와 네이키드 피자의 트위터 계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10.uf.17156D284CC1256613AD6F.png)
포스트를 보시는 분들중에 이런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트위터로 사람들이 많이 주문을 할까???
그런데 걱정할 필요가 없는것이 네이키드 피자에서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주문을 받기 시작한 후로 매출이 20%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고 하는군요.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9.uf.20059E014CC125B8A27050.png)
요새 주위에서 하도 소셜~ 소셜~ 하는통에 어지러울 지경인데,
소셜커머스는 이렇게 일상생활의 작은부분까지도 변화시키는 확산력이 있는듯 싶네요.
네이키드 피자의 트위터 계정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23.uf.193521344CC12627751C6C.jpg)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피자를 시키면 추가할인을 해준다던지” 마케팅에 잘만 활용하면 확산되고 있는 소셜마케팅 영역에서 일정부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www.postview.co.kr/wp-content/uploads/1/cfile21.uf.200847334CC126FC5C62EF.jpg)
네이키드 피자 로고
트위터로 피자도 주문하는군요. 소셜마케팅이 다양하게 적용되는 군요. 우리나라도 주문을 트위터나 미투데이로 받을 곳이 생길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도 트위터나 미투데이로 주문하면 할인해주는 등등의 이벤트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우리나라에도 빨리 그런 가계들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문이 폭주하면 주문 관리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겠네요..
전화는 통화중이라 주문이 순차적으로 되지만,. 트위터에서 한번에 많은량이 주문되면 문제가 될수도 있겠네요..하지만 행복한 비명 아닐까요~~~
정말 재미있는 발상인데요 ㅎㅎ
우리나라에서도 SNS가 조금만 더 보급된다면
더 다양한 분야에 벤치마킹하면 좋을것 같은데요 !!
최근에 스마트폰들이 날개달린 듯이 판매되기 떄문에, 곧 SNS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활성화 될거 같아요~~
트위터가 참 여러모로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일찌감치 효용성을 알아본 피자집 주인이 뛰어난
머리의 소유자군요.^^
저도 처음에 과연 피자를 트위터로 많이 시켜먹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는데, 매출이 20%나 늘었다니 서비스 모델로 검증된거지요..^.^
히야 ㅋㅋ 트위터가 대단하긴 대단하군요~!!
우리나라에서도 마케팅에 트위터를 적극 활용하면
상당한 이득이겠는걸요?~!!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트위터를 이용한 이벤트를 많이 하지만, 더욱더 다양한 마케팅이 개발되었으면 좋겠어요~~
트위터의 힘이 대단하네요.
아마 향후 트위터와 같은 SNS를 이용한
마케팅이라 상품 거래도 활성화를
띨것같네요!!
이 포스트에 대한 멘션들을 많이 주셨는데,
쌀이나 농산물을 트위터로 구매하신 분들이 꽤 되시더라고요~~
유통구조 다변화에도 트위터가 일조할거 같아요..
우와 대단하네요~ 정말 누가 주문하기나할까했었는데 매출이 올랐다니~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로 주문하는 피자가게가 곧 나올거 같은 예감이 팍~ 팍~ 드네요..
기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을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