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디폴트 우려에 코스피 지수 큰폭 주저앉다.
코스피 지수 채널 중간대 돌파 실패 1580~1600 지지대
미국 고용지표 예상하회, 헝가리 디폴트 악재에 코스피 휘청. |
기술적으로 코스피 유효채널 중간대 돌파 실패.
당분간 박스권 하단 1580~1600 시험하면서 지지대 탐색 구간 예측.
지난주 마지막 열린 미국장이 장중 발표된 고용지표가 전문가 예상치를 하회하는 와중에 헝가리 디폴트 우려까지 겹치면섯 급락마감.
코스피는 개장 초부터 급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존 주도주인 대형IT종목과 자동차 대표종목의 반발 매수세에 힘입어 전약후강으로 다소 안정되는 모습을 보여줌.
기술적으로 코스피 차트를 살펴보면 양봉은 나왔지만 5일 이동평균선의 급격한 하락을 막는 정도의 숨고르기 모습이지 크게 의미는 없어 보인다.
차트에 표시한 대로 현재 유효한 채널의 중간대 돌파를 실패한 모습으로 추가 하락으로 박스권 하단부를 테스트 할 것으로 예측된다.
원달러 환율도 큰폭의 상승세로 마감하면서 수급상 좋지 않은 모습을 연출했다.
코스피 지수와 마찬가지로 5일 이동평균선 위에 올라탄 모습으로 전고점과 20일 이동평균선안에서 짧은 박스권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장에서도 나타났듯이 주도주들이 큰폭으로 빠지면 반발 매수세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코스피 지수 전저점, 원달러 환율 전고점을 기준으로 짧은 박스권 장세가 연출될 것으로 보이고 박스권 하단부에서 지수가 움직이는 모습이 전저점을 재차 붕괴시킬지 상승 전환을 시도할 지는 환율상황과 유럽발 해외악재의 소멸여부에 달린 것으로 보여진다.
오늘도 월드컵 관련주,원자력,브라질 고속철 금융지원 소식에 철도 관련주가 상승했다. 지수가 불안하기 때문에 장중 부각되는 테마종목군에 매기가 몰리는 모습이다. |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