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선보인 광고 동영상들 중에서 우리의 창의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바이럴마케팅 광고 7가지를 엄선해서 소개합니다. 보다폰, Dove, 미쯔비시, 3M, Volkswagen, Jupiler
키스를 통해서 사랑의 가치를 묻는 보다폰의 감각적인 영상
영국의 세계적인 이동통신 회사인 보다폰에서 선보인 광고 영상입니다. 10대 소년과 소녀의 풋풋한 입맞춤부터 노인의 키스까지 연결되는 화면을 통해서 사랑의 가치를 전달하는 감동적인 동영상입니다.
여성용 삼푸를 사용한 남자의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 도브 광고
삼푸 광고에서 흔하게 보여지는 여성들의 머리결을 패러디한 광고입니다. 여성용 샴푸를 사용한 한 남자의 헤어스타일을 재미있게 표현하면서 남성용 샴푸를 강조한 아르헨티나의 도브 광고입니다.
엘리베이터 공간을 활용해 야생동물 보호를 강조한 동영상
야생동물의 밀거래는 한해에 US $20 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러한 야생동물의 보호를 위해서 엘리베이터 공간을 활용한 동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창살안에 갇혀있는 사람들의 표정을 통해서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재미있는 문어의 모습속에 자동차를 부각시킨 미쯔비시 광고
수족관에서 한 아이와 문어가 아이컨텍을 하면서 광고는 시작됩니다. 아이와 문어의 결합과 재미있는 상황설정을 통해서 마지막에는 미쯔비시 자동차를 부각시키는 광고영상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출이 돋보입니다.
졸라맨 연출을 통해서 포스트잇의 활용성을 강조한 3M
학창시절에 누구나 한번쯤은 해본 졸라맨 애니메이션 장난을 3M 포스트잇을 통해서 연출한 모습입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요런 장난은 누구나 하는거 같습니다. 간단한 아이디어로 보는 사람을 미소짓게 하는 광고네요~
학생의 우연한 답변이 세상을 바꾸는 발견으로 이어진다, 폭스바겐의 재미있는 광고
수업시간에 딴짓을 하던 한 남학생이 교수님의 질문에 엉뚱한 답변을 합니다. 하지만, 학생의 대답에 의해서 세상의 발전이 시작되게 되는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이렇듯 우연이면서 황당한 출발에서 시작하는 것은 아닐까요!!
맥주를 얻기 위해 엄청난 작전이 시작된다~ 벨기에 Jupiler 맥주의 광고
벨기에 맥주 브랜드 “Jupiler” 에서 선보인 광고입니다. 트레일러에 실려가는 맥주를 손에 넣기 위해서 엄청난 작전이 시작됩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화면 연출이 보는 사람들에게 꺠알같은 재미를 선사하는 광고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