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해쉬태그 기능을 활용해서 로켓을 원격조정 하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불꽃놀이를 위해서 발사하는 로켓을 트위터로 조정한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트위터 해쉬태그 기능을 활용한 트위터 로켓
트위터에는 공통의 관심사나 관련글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해쉬태그” 기능이 있습니다. 해쉬태그 기능을 활용해서 진행하는 기업들의 트위터 마케팅은 포스트뷰 기사를 통해서 몇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스프린트 트위터마케팅, 타임스퀘어와 트위터를 연결하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위터 로켓” 은 불꽃놀이를 위해서 발사하는 로켓을 스마트폰에서 트위터 해쉬태그를 이용해서 조정한다는 다소 황당하지만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 사례입니다.
트위터 로켓의 모습입니다. 불꽃놀이를 위한 로켓 발사체와 발사대의 모습입니다. 그럼 어떻게 로켓에 점화되고 발사되는지 살펴볼까요~ 트위터 로켓은 직접 불을 붙이거나 버튼을 통해서 발사되는 것이 아니고 트위터에서 일정한 해쉬태그가 포함된 트윗이 발행되면 10초 후에 자동으로 발사되는 로켓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로켓 발사명령(해쉬태그) 이 담긴 트윗을 발행하는 모습입니다. 트위터에서 약속된 해쉬태그가 발행되면 10초의 로켓 발사 카운트다운이 진행됩니다.
10초 카운트다운이 종료되자 자동으로 로켓이 점화되고 발사된 로켓을 통해 하늘에서는 불꽃놀이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젹으로 조정하기 때문에 안전사고의 위험은 없겠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위터 로켓”은 네덜란드의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셀프 프로모션을 위해서 진행된 트위터 마케팅 입니다.
자신들의 기술력도 자랑하면서 불꽃놀이를 통해서 새해를 축하하는 내용도 담고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이겠죠,.
예전에 페이스북의 친구들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감시하는 재미있는 사례가 생각나네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면?
두개의 사례 모두 다소 황당한 아이디어지만, 우리를 즐겁게 하면서 생각과 아이디어를 확장시켜 주는 이야기들이라서 그런듯 싶습니다. 혹시 모르죠~ 언젠가는 기술이 발전해서 우주로 향하는 로켓도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서 발사되는 날이 올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