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꾸기가 남의 둥지에서 새끼를 기르둣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뻐꾸기 처럼 진행하는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뻐꾸기 처럼 한다고?
뻐~꾹, 뻐~꾹 하면서 우는 뻐꾸기란 새를 잘 아실 겁니다. 흔히들 남자들이 여자를 향해서 날리는 멘트들을 “뻐꾸기를 날린다” 라는 재미있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왜 이런 말이 생겼을까요? 궁금,.
뻐꾸기는 산지의 초원, 갈대밭, 과수원 등에 서식합니다. 뻐꾸기라는 새의 한가지 특징은 직접 둥지를 만들지 않고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아 기른다는 점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페이스북 마케팅을 뻐꾸기 처럼 해보자? 는 조금은 황당한 발상의 이야기 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뻐꾸기가 남의 둥지에서 자신의 새끼를 키우듯이 남이 만들어 놓은 페이스북 어플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자는 뭐~ 이런 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얼마전에 페이스북은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는 어플들의 마켓인 페이스북 앱센터를 오픈했습니다.
페이스북 앱 센터의 모습입니다. 수많은 개발자들이 만든 어플들이 앱 센터에는 올려져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어플들을 자신의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들은 포스트뷰 블로그에서 많이 소개해 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가 가능한 다양한 어플 소개 : http://apps.facebookpage.co.kr
관련 포스트에서 설치된 한가지 어플을 필자가 운영중인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해 볼까요^^
위의 그림은 “페이스북 디렉토리 어플”이 애드몬즈 페이지에 설치된 모습입니다. 탭메뉴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 개설된 다양한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디렉토리 별로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정렬시켜 놓았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하는데 굉장히 유용한 페이스북 어플입니다.
물론 이 어플은 트위터 한글 서비스로 유명한 “twtkr” 에서 서비스 하는 페이스북 어플 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가 뻐꾸기 처럼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자 아닙니까?
남의 둥지에 자신의 새끼를 기르는 뻐꾸기 처럼, 페이스북 디렉토리 어플을 이용해서 애드몬즈 페이지를 키워 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디렉토리 어플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애드몬즈 페이지에 설치한 후에 어플이 설치된 URL 을 홍보하는 것이죠.
페이스북 친구들이 뉴스피드에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애드몬즈 페이지로 연결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업종별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는 유용하기 때문에 친구들은 “좋아요” 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뻐꾸기 처럼 남이 만들어 놓은 페이스북 어플을 이용해서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설치하려고 하는 페이스북 어플이 상당히 유용한 내용일수록 뻐꾸기 전략은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뻐꾸기 전략을 소개합니다.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핀터레스트 처럼 보여주는 어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핀터레스트 처럼 표현해주는 Pinvolve 어플
소개해드린 Pinvolve 어플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된 모습입니다. 타임라인의 글들이 핀터레스트 처럼 보여지고 있네요^^
Pinvolve 어플이 좋아보여서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하려는 친구들은 우측 상단에 “GET PINVOLVE NOW”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Pinvolve 어플이 마음에 드는 친구들은 설치를 할 것이고, Pinvolve 어플을 설치하려고 하는 사람은 자신의 탭페이지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도 방문을 통해서 “좋아요” 팬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뻐꾸기가 남의 둥지에서 새끼를 기르듯이 페이스북에 만들어진 다양한 앱들을 활용해서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과 팬 늘려나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뻐꾸기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페이스북에서 지향하는 방향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공유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앱들은 소유의 개념이 아니고 공유의 개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어플을 잘 활용하는 점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잘하는 지름길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런 좋은방법이 있었군요
페이스북 앱을 이용해봐야겠어요
페이스북은 정말 기발한
마케팅 가능한 생태계네요!!
좋은 발상 착안 하셨네요 많은 발전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