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대행,(3)트위터마케팅 대행시 기사배포 이용방법.

 

소셜마케팅 대행과 관련된 포스트들에서 필자 “샤프심”이 제안하는 소셜마케팅 대행 상품에 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트위터 마케팅과 페이스북 마케팅 의뢰시 체크해야 할 여러 사항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기사배포 서비스를 이용해서 포털들 뉴스섹션에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리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소셜커머스 솔루션 무료로 배포했더니 기사가 뉴스에 실렸네요..
소셜마케팅 대행, (1)소셜네트워크는 인프라다.
소셜마케팅 대행,(2)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대행시 5가지 체크사항.
페이스북에 광고하는 방법. 페이스북마케팅이나 페이스북대행시 참고.

일전에 소셜커머스 솔루션을 무료로 배포하면서 기사배포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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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포스트 “소셜커머스 솔루션 무료로 배포했더니 기사가…” 를 먼저 읽어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되네요.

 

보통 광고 마케팅 대행하는 업체들에서 언론에 기사화 시켜준다고 하면 보통 건당 20~30만원 정도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기사가 포털에는 원하는 키워드로 노출되는 조건이고 혹여, 메이저 신문에 기사화가 되면 인센티브를 요구하기도 하지요.

포털들의 키워드 광고가 정보가 아닌 광고로서 사용자들에게 인식된지 오래 되었고,
바이럴마케팅의 핵심인 지식인 or 블로그 검색결과도 인위적으로 노출시키면서 검색 퀄리티가 점점 떨어져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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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설명드리는 기사배포 서비스는 그나마 청정지역인 뉴스섹션을 노리는 전략으로 잘만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에 뉴스와이어 기사배포 서비스 활용

 
필자가 기사배포 서비스를 이용해서 뉴스섹션에 기사를 올렸다고 하니, 어떤분은 필자가 기자와 친분이 있어서 그런거 아니냐고 부러워하시기도 하셨는데,

기자가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는 모습이지만 약간 웃기는 그림

그것은 기자와 친분이 있어서 가능했던것이 아니고 언론인들에게 기사자료를 송고하는 기사배포 서비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기사배포 서비스를 진행하는 뉴스와이어 구경하기

기사배포서비스를 진행하는 뉴스와이어 사이트 모습

 

위의 그림은 뉴스와이어 홈페이지 모습인데, 뉴스와이어의 기사 배포서비스는 취재기자,편집자,PD,방송작가 들에게 기사화 될 수 있는 자료를 송고해 준다는 개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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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인들에게는 새로운 소스를 제공할수 있고, 기사 제공자에게는 관련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잘만 하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토양에서 생겨난 서비스이죠.

하지만, 기사 배포서비스가 언론에 실린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히 무대포 홍보성 기사가 실릴 가능성은 제로겠죠.
그래도 포털들에는 뉴스섹션에 대부분 검색되게 되므로 검색 키워드를 적당히 활용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뉴스와이어 기사배포 서비스를 이용해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포털검색에서 노출시키려고 하는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해라.

 

필자가 기사배포 서비스를 이용해서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 ‘소셜마켓’, 소셜커머스 솔루션 무료배포” 라는 다소 긴제목으로 송고했습니다.

결과는 다음에서 “소셜커머스”라는 키워드와 “소셜커머스 솔루션”이라는 키워드에 노출되는 성과를 보였네요.

 

 

다음에서 “소셜커머스” 라고 검색해서 뉴스섹션에 검색된 모습

다음에서 소셜커머스라고 검색된 모습

 

다음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이라고 검색해서 뉴스섹션에 검색된 모습

다음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이라고 검색한 모습

 

위의 두장의 그림에서 보면서 알수 있는 사실은 첫번째 “소셜커머스” 검색화면은 과거형이고 아래의 “소셜커머스 솔루션” 검색화면은 현재 진행형입니다.(기사배포 서비스 초기에는 “소셜커머스 솔루션”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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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키워드는 광범위하고 밀려오는 뉴스도 많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후순위로 밀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서브키워드를 적절히 배치시킨다면 위의 두번째 그림처럼 3주 동안이나 검색순위에서 노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뉴스섹션에서 웹문서 영역까지 보너스 노리는 확장방법.

 

대한민국의 모든 블로거들이 포스팅시 염두에 두는 것은 네이버 검색결과일 것입니다.
그만큼 네이버의 영향력이 막강하고 검색순위 4위안에 들어가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영악한 네이버는 소위 말해서 돈되는 키워드들은 블로그 검색결과를 아예 빼 버리는 천인 블로거노할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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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검색결과가 빠져버린 상황에서 웹검색 노출은 또 다른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웹문서 크롤링의 이상야릇한 알로리즘이 도통 분석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뉴스와이어 기사배포 서비스는 다음,야후,네이트 등의 포털들에는 뉴스섹션에 정식으로 노출되지만 네이버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큰 아쉬움이지요, 물론 배포자료를 보고 언론사에서 기사화시킨다면 당연 노출됩니다.

 

다시 필자가 작성한 기사로 돌아와서 배포된 기사는 뉴스섹션에 올라가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트와 달리 스크랩 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스크랩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배포된 기사가 네이버 웹문서 검색결과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을 검색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검색해 볼까요..

네이버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이라고 검색창에 입력한 모습

 


네이버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 검색시 웹문서 노출된 모습

네이버에서 소셜커머스 솔루션이라고 검색시 배포된 기사가 다른사람에게 스크랩되어 첫번째,두번째에 노출된 그림

 

위의 그림처럼 필자가 작성한 기사내용은 분명하지만 주소는 각기 다른 웹주소에 저장된 문서들 입니다.
블로그 포스트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좋은내용의 컨텐츠는 공유되면서 커다란 부가가치를 생성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네요.

 

 

기사배포 서비스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내용의 기사를 작성해아 함이 가장 선결과제입니다.

 

기사는 블로그 포스트와 달리 사실을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으로 군더더기 없이 작성하는 것이 기술로 보여집니다.

강조표시

작성해서 배포하려고 해도 뉴스와이어 자체 심사로 반려되거나 수정되기도 하니까 기사처럼 잘 작성해야 합니다.

뉴스와이어에서 예시하는 기사를 잘 작성하는 법을 올려드리자면,

보도자료는 제목, 리드(본문의 첫 문장으로 전체뉴스를 대표할 수 있는 한문장 ), 본문,  사진 회사소개 및 홍보담당자 연락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는 다음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작성하면 효과적입니다.

 

1.보도자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뉴스 정보의 신뢰성 입니다.광고 문구 스타일의 보도자료는 절대 금물입니다.

 

2. 제목은 간명하고 함축적으로 15글자 이내로  짧아야 합니다.

 

3. 구어체로 작성해야 합니다. 독자는 딱딱한 문어체 제목보다 직설적인 구어체 제목에 더 눈이 끌린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4.보도자료를 쓰는 이유는 대중과 언론이 알아야 할 어떤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사실의 전달도 중요하지만, 이 사건에 대해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지에 대하여 충분한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5. 첫 문장에서 전체 윤곽을 잡아야 합니다. 그래야 독자는 뉴스의 전체 내용에 대하여 감을 잡고 다음 문장을 읽을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6. 보도자료는 반드시 역 피라미드 형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를 앞부분에 쓰고 뒤로 갈수록 덜 중요한 내용을 나열하는 방식으로 작성합니다.

 

7.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발표자의 입장이 아닌 독자의 입장에서 글을 써야 합니다. 특히 난해한 전문 용어는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는 것을 자초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8. 보도자료에는 6하 원칙에 대한 정보가 반드시 포함돼야 합니다.

 

9. 보도자료는 핵심내용이 무엇인지 분명히 나타나 있어야 합니다. 할 얘기가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이 가운데 무엇이 핵심내용인지 분명히 하고 논리적 일관성이 있는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합니다.

 

10. 문장은 짧아야  독자가 읽기 쉽고 뜻이 분명해집니다. 한 문장의 평균 글자수를 60자 정도로 끊어야 합니다. 두 개의 아이디어를 하나의 문장에 담는 복문은 피해야 합니다.

 

11. 보도자료의 본문은 A4용지 2 페이지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 뒤에 해설이나 참고자료 또는 용어설명을 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12. 뉴스의 신뢰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련된 인물의 코멘트를 보도자료에 넣는 것입니다. 실명을 밝히고 사장, 임원, 개발책임자, 기관장의 코멘트를 넣으면 언론인과 독자는 훨씬 내용에 신뢰감을 갖게 됩니다.

 

13. 사진도 뉴스가치를 판가름합니다. 뉴스가치가 낮아도 사진이 좋아 기사화되는 일이 자주 벌어집니다. 사진은 전문가가 촬영한 것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14. 보도자료에는 반드시 발표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또는 이메일)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언론인이 내용을 확인하고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15.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에는 대중이 잘 사용하는 적절한 키워드를 넣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객곽적인 시각으로 작성하면서도 읽는 사람에게 흥미를 유발시키는 기사가 좋은 기사일거 같네요.

 

소셜마케팅 대행 상품선택시 기사배포서비스 3회 제공.

 

 

 

신문들이 쌍여있는 모습

 

포스트뷰 블로그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셜마케팅 대행서비스 상품에는 기사배포 서비스 3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기사배포 서비스는 제공해 주시는 정보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해서 배포하는 것으로,
메인 키워드 + 서브 키워드를 적절히 매칭시켜서 메인 키워드는(단기효과) 서브 키워드(중기효과) 기대합니다.

이상 기사배포 서비스를 안내해 드렸는데, 기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제품, 새로운 서비스나 이벤트가 있을때에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41 thoughts on “소셜마케팅 대행,(3)트위터마케팅 대행시 기사배포 이용방법.”

  1. 오늘도 많은 것을 들고 튑니당 !!! 샤프심님 …^^*

    단기, 장기 검색노출 키워드 전략은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당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감사합니당

    (_ _)

  2. 위와 같이 해서 솔루션기사가 다음뉴스에 떳군요.
    이제는 다음뷰를 위한 키워드가 아닌 검색을 위한 제목을 지어야 겠는데 그런 점에서 상당한 도움이 되겠어요.

  3. 뉴스에 나왔다고 하니 다른분들이 기자와 친분이 있는걸로 생각할 수 도 있네요, 또 한편으로 그만큼 알려지지 않은 알짜 마케팅 방법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하시는분들에게는 아주 귀한 정보입니다.
    주말 편하게 잘 보내세요.

  4. 주인없는 빈집에 들러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이사하고 짐정리하느라 일주일정도 블로그에 신경을 못 썼네요.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오늘부터 블로그 정상운영합니다.^^;

  5. 정말 네이버는 답이없어보이는게… 자신들에게 돈줄이 되는건 죄다 아이라이크클릭으로 연결해놓고 블로거들 글은 검색이 애초부터 안되게 해놨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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