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광고하는 방법. 페이스북마케팅이나 페이스북대행시 참고.

 

소셜마케팅 대행상품 중 페이스북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하면서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과 유용성을 설명드렸습니다.
오늘은 실질적으로 페이스북에 광고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소셜마케팅 대행, (1)소셜네트워크는 인프라다.
소셜마케팅 대행,(2)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대행시 5가지 체크사항.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가격이 부담되고, 비용대비 효과가 미치지 못하는 현실에서 페이스북 광고는 훌륭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달리 특정 키워드에 반응하여 노출되는 것은 아니고 페이스북 접속자들의 연령,취미 등을 근거로 무작위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페이스북 “소셜마케” 팬 페이지 광고그림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해서 개설된 필자 샤프심의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에 페이지나 홈페이지를 마케팅하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진행하는 과정을 안내해 드리면, 먼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필자 “샤프심”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마케” 구경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마켓 모습

위의 그림은 필자 “샤프심” 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마켓” 에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우측상단에 “광고로 홍보”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광고로 홍보 버튼을 안내하는 모습

“광고 만들기” 안내 화면이 처음 보이실 거에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광고하려면 해당 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되고 홈페이지나 웹페이지를 광고하려면 색연필로 표시된 “웹 페이지를 광고하고 싶습니다”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홈페이지 입력창이 열리게 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광고 입력사항 입력창

페이스북 페이지나 연결하실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아래 항목들을 추가로 입력해 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닌 일반 홈페이지 광고시 입력하는 입력창 안내

광고 대상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광고를 보게될 대상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목들 옆에 “(?)” 표시를 클릭하면 상세한 설명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입력창 입력항목 안내

“정확한 연령 배치” 궁금증 마크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좋아하는것 관심사 항목들의 설정을 안내해 주는 모습



“좋아하는 것 & 관심사”
궁금증 마크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대부분 공란으로 남겨주시면 광고대상이 넓어지게 됩니다. 특정 타겟에게 광고를 하고 싶으시다면 “좋아하는것&관심사” 항목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각각의 입력항목들의 값이 변할때마다 타겟이되는 광고층의 숫자가 변하게 됩니다. 변하는 광고대상 숫자는 우측에 작은 창에서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고기간 광고예산 안내

광고의 대상이 되는 타겟층을 설정한 후에는 아래에 광고기간과 예산항목들을 입력해 줍니다.


광고의 기간및 비용을 설정하는 화면 모습입니다.

항목들을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캠페인 예산 부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광고예산의 중요성 안내
예산(USD) 항목을 보시면 하루에 지출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을 설정하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U.S달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스케줄은 광고가 게시되는 기간을 설정해 주는 부분이니 원하시는 기간만큼 설정해 주세요.

가격 부분이 중요합니다.

노출당 지불(CPM)이 있고 클릭당 지불(CPC)가 있습니다.

노출당 지불(CPM)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만큼 광고비가 지출되는 것인데,

예를들면 “50 페이지 뷰가 되면 1달러 지불” 이런 식으로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여담이지만 광고좀 싸게 해보려고 필자가 CPM 선택했다가 엄청난 페이지뷰에 깜짝 놀라서 바로 CPC 방식으로 전환했습니다. 페이스북 트래픽이 엄청나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CPC 추천합니다.

광고진행방식 선택 CPM이나 CPC 선택안내


CPC 는 광고를 본 유저들이 클릭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인데, 클릭당 가격을 입력해야 합니다.

제안 입찰가가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범위중에 가장 낮은 금액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제 광고를 위한 모든 입력과정이 마쳐졌습니다.

광고를 바로 진행할지 확인하고 진행할지 안내
“주문하기”를 누르면 광고가 바로 진행되고 “광고 검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될 광고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검토하기” 버튼을 클릭해 볼까요~

페이스북 광고 확인하고 진행을 선택했을시에 보이는 광고미리보기 모습

위의 그림처럼 진행되게될 광고의 모습과 예산등이 상세히 표시되어 있네요.
확인하셨으면 이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를 진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페이지

 

 

 

페이스북에는 광고를 진행하면서 노출수,클릭수,비용등을 보여주는 페이지가 따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 화면모습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메뉴들 중간에 “광고 및 페이지” 를 클릭해 주세요.

페이스북 광고관리, 클릭수, 노출수, 클릭 그래프를 표시하는 모습

페이스북 광고 관리페이지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광고 내용중간에(색연필 표) “광고 게재 상태” 활성화됨 부분을 수정하면 광고를 일시정지,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산” $5.00 부분을 수정하면 일일 예산한도를 수정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접속수,클릭수,비용등이 크래프로 표시되어 보여집니다.
(한동안 광고를 진행하지 않아서 필자 “샤프심” 의 광고는 그래프가 ‘0’으로 표시되네요, 감안해 주세요)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 광고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 페이스북 광고를 보다 적절히 이용하면 페이스북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앞으로 연구해 봐야할 영역으로 보여집니다.

 

53 thoughts on “페이스북에 광고하는 방법. 페이스북마케팅이나 페이스북대행시 참고.”

  1. 우와^^ 정말 샤프심님은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페이스북에 광고도 실으셨군요…
    헤헤 리뷰쟁이가 페이스북하다가 발견되면
    바로바로! 스샷만찍을게요 (클릭말구요^^;)헤헤~

  2. 오늘도 여지없이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당 (_ _)

    저는 보기만 해도 따라가기가 버거운데, 어째
    이리 정리를 잘 해주셨습니까 ㅠ.ㅠ 그저 감사합니당 ^^*

  3. 페이스북이 상당히 많은 기능이 있고 서비스가 있는것 같은데.. 저는 지금껏 사용하면서 그런것들을 신경쓰지 않고 사용한 것 같아요..~ 페이스북도 광고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네요..^^

  4. 광고효과가 얼마나 될지, 어떤 광고가 잘 먹힐지 무척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직접 해봐야 몸으로 느끼겠죠?^^; 아~ 페이스북 해야 될 것 같은데, 워낙 굼떠서 말이죠.~~

  5.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만들려고 공부중인데요..^^; 예산부분에서 좀 이해가 안가는게 있어서요 ㅠ ㅠ 하루 예산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자나요~ 그럼 만약 CPC로 할 경우 클릭할때마다 들어가는 예산은 정해져 있는건가요~? 얼마정도로 해야 어느정도 광고가 되는건지 감이 잡히질 않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6. 며칠전에 광고 대행을 부탁하였고..
    전번을 남겼는데 대답이 ..
    010-2267-6130
    토,일은 전화 안받고요 평일 오후 12시부터 동면에서 깨어남..
    전화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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