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진행중인 “Street Quest”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구글 맵스 스트리트뷰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한 혁신적인 이벤트 진행방법 입니다.
구글맵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한 폭스바겐 이벤트
폭스바겐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진행중인 재미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해외 여행을 하다보면 신형차들이 가득한 우리나라와 달리 오래된 클래식 카를 비롯해서 다양한 연식의 자동차들이 운행중인 광경을 보게 됩니다.
폭스바겐에서는 이점에 착안해서 한가지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됩니다. 현실의 도로를 안내하는 구글맵스 스트리트뷰를 활용해서 폭스바겐의 자동차들을 찾아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 입니다.
폭스바겐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벤트의 허브로 해서 구글맵스 스트리트뷰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완성했습니다.
폭스바겐 이벤트 모습
위의 그림이 폭스바겐이 진행중인 이벤트의 모습입니다. 구글맵스 스트리트뷰에서 폭스바겐 자동차들을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폭스바겐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찾아가 보겠습니다.
폭스바겐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입니다. 탭메뉴 중에서 “Street Quest” 를 클릭하면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Street Quest” 탭페이지 모습입니다. 하단에 “Launch Quest”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해당 앱이 페이스북 계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게임하기” 버튼과 “허가” 버튼을 차례로 클릭해주세요. 폭스바겐 이벤트 진행방법을 알려주는 창이 열립니다.
“Street Quest” 이벤트는 구글 맵스 스트리트뷰를 통해서 폭스바겐의 자동차를 찾는 게임이고 진행방법을 안내해줍니다.
게임진행 방법 안내후에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 정보와 시간정보가 보여지게 되고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Street Quest” 게임 진행 모습
하단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가 보여지고 있고, 위에는 실제 자동차들의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들 중에서 폭스바겐 자동차 모델을 발견하게 되면 우측에 핀 버튼을 이용해서 체크하면 됩니다.
자동차 모델에 핀을 체크하는 모습입니다. 만약 폭스바겐 자동차 모델이 맞다면 우측 상단에 찾은 갯수가 카운트 됩니다.
잠시 게임을 진행해 보니 워낙 다양한 국적의 자동차와 모델들이 뒤섞여 있어서 폭스바겐의 차를 찾는게 쉽지 않더군요~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 순위
게임을 마치게 되면 위의 그림처럼 저장이나 페이스북 친구들을 게임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사람이 2002 대를 찾았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우승자에게는 폭스바겐 자동차가 주어진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일전에 국내에서 진행중인 폭스바겐 이벤트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폭스바겐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The Original Driver 캠페인
관련포스트의 이벤트는 플래시를 기반으로 도로에서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차량을 찾아내는 내용이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폭스바겐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의 경우에는 차원이 다른 기술과 아이디어라고 보여집니다.
구글 맵스 스트리트뷰를 활용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한 점도 놀랍지만,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이 반드시 폭스바겐의 모델들을 숙지하지 않는다면 우승하기 어려운 구조도 마케팅적 관점에서 훌륭해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가 오프라인과 결합해서 사람들에게 다양한 기쁨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구글의 핵심 자원의 서비스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한 점은 혁신적인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