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작성팁 10가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작성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해외 페이스북 페이지 관련 통계 내용을 참조하면서 필자의 생각을 덧붙여 보겠습니다.

 

 

인게이지먼트 높이는 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작성팁 10가지.

 

 

1. 80자 이하의 게시물이 27%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발생한다.

 

트위터는 140자의 단문을 작성해야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많은 글자와 링크들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내용을 담는것이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에게 꼭 좋은 정보로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80자 이하의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이 27%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되는 전체 게시물의 19% 만이 80자 이하의 게시물이라고 합니다.

 

 

 

2. 브랜드 관련 포스트는 업무시간 보다 업무가 끝난 시간에 20% 높은 효과를 보여주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하는 글들 중에서 브랜드 관련 포스트는 업무시간 보다 업무시간 후에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발생한다는 흥미로운 결과입니다.

일전에 포스트뷰 글을 통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발행되는 컨텐츠들의 시간대별 반응을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은 감성, 트위터는 이성

 

업무시간 이후에 브랜드 관련 포스트가 효과적인 이유를 개인적으로 판단해보면, 업무중에는 일상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는 반면에 일과후에는 쇼핑이나 유용한 정보등에 비중을 두는 경향이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지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되는 게시물의 60%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의 시간에 발행되었다고 합니다.

 

 

 

3. 일반적으로 목요일과 금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서 18% 인게이지먼트가 증가하였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되는 포스트들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발행된 글들이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보였다고 합니다.

중요한 이벤트의 시작이나 발표는 해당 요일을 참조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4. 일반적으로 수요일, 토요일이 18% 평균이하이고, 월요일은 3,5% 하락했다.

 

일반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 패턴과 유사한 측면이 많은거 같은데, 온라인 트래픽이 증가하는 월요일에 인게이지먼트가 하락한다는 점은 의외로 보여집니다.

 

 

 

 

5.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모션은 컨테스트와 함께 진행하면 인게이지먼트를 높일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많은 프로모션들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대부분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데 중점이 주어지는 반면에 컨테스트 형식과 함께 진행하면 인게이지 먼트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애드몬즈에서 제작했던 국방부 “군가보다 프로젝트” 페이스북 이벤트 모습

 

 

 

 

6. 팬들에게 답을 구하는 게시물은 15% 인게이지먼트를 높여준다.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은 구체적인 액션방법을 안내하는 것을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관련정보를 전달하거나 사진을 올릴때 해당 포스트에 대한 느낌을 묻는다던지, 댓글로 남겨달라든지 구체적인 내용을 전달할때 인게이지먼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페이스북 페이지 팬이 적거나 밋밋한 내용일 경우에 인게이지먼트가 없으면 오히려 뻘쭘할 수 있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할거 같습니다.

 

 

 

7. 전체 URL 이 짧은 URL 링크보다 세배정도 높은 클릭을 만들어 낸다.

 

이 부분은 트위터의 경향과 비슷하다고 보여집니다. 최근에 트위터를 비롯한 SNS 미디어에서 짧은 URL 을 이용해서 낚시질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정체불명의 짧은 URL은 클릭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 페이스북 관련 URL 은 페이스북 주소임을 표시하기 때문에 긴 글은 페이스북 페이지 노트를 활용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노트의 글을 짧은 URL로 줄인 주소 : http://on.fb.me/JM3QXI

 

 

 

 

8. 산업별로 인게이지먼트가 다르게 나타난다, 패션-목요일, 비즈니스(금융)-수,목요일, 음식-토요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요일별로 관심사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분석됩니다. 브랜드 관련 포스트 발행시 시간과 요일을 잘 활용해서 중요한 포스트의 경우에는 인게이지먼트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대에 발행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9. 페이스북 페이지 포스트 중요도는 사진 > 링크 > 상태 업데이트 순서이다.

 

 

 

 

 

10. 링크 첨부시에 관련내용을 요약해서 클릭율을 높여준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링크를 많이 첨부하게 됩니다. 링크를 첨부하면 자동으로 썸네일과 관련내용을 보여주게 되는데, 타겟 링크의 내용이나 관련정보를 첨부해주면 클릭율도 높여주고 해당 포스트의 인게이지먼트도 높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포스트 모습

 

 

 

오늘은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작성팁 10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이 결코 만만치 않기 때문에 관련내용들을 숙지하셔서 포스트 발행시에 조금이라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읽으시는 분들의 성공적인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기원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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