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트를 핵심 키워드들 검색시에 블로그 상위노출 시키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필자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를 예로 살펴보고, 검색엔진에 블로그 상위노출 시키는 내용들을 분석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포스트를 작성하다보면 공들여 작성한 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읽혀졌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SEO(검색엔진최적화) 를 알게 되고 포스트 제목, 내용들을 SEO에 맞춰서 작성하게 됩니다.
최근에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제휴마케팅에 대한 소식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검색엔진최적화에 올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포털 검색시에 키워드 광고에 대한 신뢰성이 무너지면서 블로그 검색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검색포털에서 검색시 블로그 검색 섹션이 상대적으로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 “소셜마케팅” 검색모습
위의 그림처럼 블로그 섹션은 키워드 광고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블로그 상위노출만 가능하다면 상당히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필자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생각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서 사례를 통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지름길은 있을까?
블로그 상위노출을 이야기 하기에 앞서서 블로그에 대해서 먼저 이해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자신만의 이야기나 정보를 전달하려고 블로그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으려고 블로그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게되고 갖가지 시도들을 하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지름길은 없다고 보는 것이 정답일 것입니다.
검색포털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들을 상위노출 시키길 원할 것이고,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하는 블로거의 경우에는 자신의 글이 블로그 검색 섹션에 노출되길 원할 것입니다.
창과 방패의 싸움같은 이 경우에 대부분이 검색포털이 승리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검색포털이 블로그 검색로직을 수시로 변경하는 작업을 통해서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하는 블로거들을 걸러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블로그 운영방법과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필자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강의를 개설해서 홍보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마케팅을 한번에~
관련 포스트를 보시면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강좌를 블로그 상위노출 되서 홍보하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stocksos/157918103
그럼 네이버에 작성한 포스트가 어떤 키워드들에서 블로그 상위노출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일단 메인 키워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에서 노출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키워드 상위노출 모습
“트위터” 키워드 블로그 상위노출 모습
“페이스북” “트위터” 메인 키워드는 검색량도 엄청나고 해당 문서들도 엄청나게 발행되기 때문에 긴 시간 블로그 상위노출 되기는 힙듭니다. 그래서 해당 포스트가 타겟하는 세부 키워드들에도 블로그 상위노출 되도록 합니다.
세부 키워드인 “소셜마케팅” “트위터 마케팅” “마케팅 강의” 등에 블로그 상위노출된 모습입니다.
“소셜마케팅” 키워드 블로그 상위노출 모습
“트위터 마케팅” 키워드 블로그 상위노출 모습
“마케팅 강의” 키워드 블로그 상위노출 모습
블로그 포스트 하나를 작성해서 많은 키워드에서 블로그 상위노출 된 모습입니다.
어떻게 이런 것이 가능했을까요? 지금부터 블로그 포스트를 검색에 노출시키는 3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로 블로그 상위노출 시키는 3가지 방법
앞서 살펴본 블로그 상위노출을 살펴보면서 네이버의 경우만을 설명드린 것은 아직까지는 검색엔진 네이버의 영향력이 막강하기 때문입니다. 포스트 작성일 기준으로 네이버의 점유율이 76%를 넘어서고 있는 모습이네요
자료출처 : http://internettrend.co.kr
오늘 소개하는 내용들도 모두 네이버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임을 밝혀드립니다.
아직까지 다음을 비롯한 구글 등의 검색 포털들은 네이버의 영향력을 넘어서기에는 역부족인 현실입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블로그 상위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야 한다” 입니다.
이게 무슨 개풀 뜯어먹는 소리냐고 하시겠지만, 네이버에 RSS 등록한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이외의 블로그 들은 메인 키워드 상위노출은 왠만해서는 힘들다고 보시면 맞을거 같습니다.
앞서 살펴본 필자의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 이고, 티스토리에서 오랜 시간 공들여온 “포스트뷰” 블로그도 네이버 메인 키워드 노출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네이버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에 대해서 왈가왈부할 사항은 아닌거 같고, 절이 좋으면 남고, 싫으면 중이 떠나는 것이 세상사 아니겠습니까~
두번째,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블로그를 정기적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입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최고의 점유율을 가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상업적인 컨텐츠를 걸러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령 편법으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알아냈다고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해당 방법은 막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블로그들은 차차 높은 점수를 얻게 되고 작성된 글들도 블로그 상위노출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많은 분들은 “블로그 지수” 를 높인다는 표현을 합니다.
세번째,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공식적인 범위안에서 기술을 사용하자” 입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왠만한 편법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막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조금이라도 다른 글들보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공식적인 기술을 약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함께 읽아보시면 좋은 포스트 :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2가지 방법
대략적인 블로그 상위노출 공식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제목 : 메인 키워드 세부 키워드가 어색하지 않고 매칭 되도록 작성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되는 이미지들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 찾는 방법
이미지 크기는 너무 작은 것은 사용하지 않고, 100 픽셀 이상의 *.jpg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에디터 기능 활용 :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에디터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합니다.
에디터의 기능들을 활용해서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들을 강조하는데 사용합니다.
이밖에도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기능들만을 잘 활용해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이야기 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얼마나 좋은 컨텐츠가 담겨 있느냐! 일 것입니다.
좋은 컨텐츠는 블로그 상위노출이 없더라도 트위터, 페이스북을 활용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필자가 진행하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블로그 상위노출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부터 SNS 활용방법까지 최고 수준의 실전 활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가 검색 70%를 넘는 현실이다 보니 아무래도 네이블이 유리하지요. 그래도 티스토리를 못 버리겠어요 ^^
정말 잘 봤습니다 ^^
블로그 방법에 대한 글도 만만치않게 많아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는데 고민이 해결되네요 ㅎㅎ
정말 블로그 상위 노출,왕도가 없는듯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