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페이스북 커머스 사례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커머스 하면 보통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페이스북 “좋아요” 정보를 활용해서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촉진한 재미있는 아이디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물건판매가 힘들다면, 페이스북 정보를 활용해보자
전세계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인구가 9억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사용인구가 엄청난 만큼 페이스북을 활용해서 다양한 판매를 시도하는 페이스북 커머스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 커머스의 가능성을 타진해 본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F커머스, 엘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해답을 찾자.
관련 포스트에서도 언급했듯이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커머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페이스북에서 물건을 판매하려고 했던 기존 시도들과 달리 페이스북 유저들의 “좋아요” 정보만을 활용해서 오프라인 판매를 촉진시킨 내용입니다.
독일의 패션 브랜드 C&A 는 1841년 설립되어 ZARA , H&M 등과 함께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의류 브랜드 입니다.
오늘 사례의 주인공은 C&A 브라질 법인에서 시도한 페이스북 마케팅 입니다.
C&A 브라질 법인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C&A에서 시도한 아이디어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련 상품을 진열합니다.
한가지 특징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고, “좋아요” 버튼만을 클릭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팬들이 한 “좋아요” 정보들은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된 옷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정보들이 매장의 옷들에 표시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팬들에게 인기있는 의류들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쇼핑에 도움이 되겠죠~
페이스북에서 물건을 팔려고 하기 보다는 페이스북 유저들의 “좋아요” 정보를 활용해서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를 촉진하려고 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C&A 에서는 마케팅의 이름을 “패션라이크”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C&A의 시도는 페이스북 커머스가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것도 물론 페이스북 커머스의 한 분야이겠지만, 페이스북의 오픈그래프 정보를 활용해서 오프라인과 결합시켰을때 더욱 커다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됩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을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2가지 방법
관련포스트를 보시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와 오프라인을 연결시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C&A 다양한 의류를 전시하고 “좋아요” 버튼을 설치한 C&A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C&A 의 새로운 시도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가 결합된 훌륭한 사례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