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모든것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지킨 사나이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팬 확보를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했지만,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약속을 실천하는 과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약속은 지킵니다”

 

 

 

오늘의 이야기를 읽으시기 전에 아래의 관련포스트를 읽으시면 보다 더 재미있으실 겁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에서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자.

 

 

 

페이스북 페이지 약속

 

필자는 “애드몬즈” 라는 이름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는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페이지입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은 타임라인이 적용되었을 때의 모습이고, 타임라인이 적용되기 전의 모습은 아래 그림처럼 프로필 이미지가 세로로 크게 보이는 모습입니다.

 

 

타임라인 적용전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필자의 모습이 담긴 프로필 사진이 표시된 모습이네요^^ 이때의 프로필 사진 이전의 사진이 오늘 이야기 하려고 하는 “약속은 지킵니다” 스토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럼 이전 프로필 사진을 볼까요~

 

 

 

 

 

위의 그림이 예전에 약속을 했던 프로필 이미지 모습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타임라인전에 이미지로 바꾼 이유는 날씨도 추운데 너무 추워 보인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입니다.)

프로필 이미지에서 한가지 약속을 하게 되었죠,. “팬 10,000명이 넘으면 모든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약속을 하자, 많은 분들이 댓글로 응원도 해주시고 “안 보여주는거 아니냐?” “과거 주병진 마케팅 처럼 돌사진 보여주는거 아니냐?” 하고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고 계셨죠~

 

 

 

 

돌사진 보여주는 것은 주병진 씨가 했으니까,. 따라하기도 힘든 상황

 

 

 

 

프로필 이미지에서 약속을 했던 시기가 한참전이라 타임라인으로 바뀌고 이미지도 바뀌었기 때문에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팬이 만명에 가까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약속을 지키라고 압력?을 행사하시더군요,. (이래서 소셜이 무섭다고 하나 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팬 만명은 다가오는데, 어떻게 약속을 지켜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암튼, 어차피 약속을 지킬거면 확실히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일단 커버이미지 부터 변경을 했습니다.

갑자기 약속을 지킨다는 이미지가 나오게 되면 쌩뚱맞을거 같은 생각에 커버이미지에 조금 아이디어를 곁들였습니다.

 

 

 

 

커버이미지에 이상이 생긴것처럼 해서 이전의 프로필 이미지가 바탕에 보이는 것처럼 제작했습니다.

사실 광고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약간의 응용을 한 것입니다.

 

 

위에 보시는 광고 그림처럼 특정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 주위는 X 표시로 처리한 모습입니다.

커버이미지를 약속이미지가 보이도록 교체한 후에 커버이미지가 이상한데 해결책을 알려달라는 글을 발행했습니다.

 

자~ 이제 약속 수행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약속을 어떻게 지키느냐 였습니다.

 

주병진의 경우처럼 돌사진을 올릴수도 없고, 그렇다고 진짜로 벗을 수도 없는 일이니까요,..

간혹 유혹에 빠지게 만드는 그림들도 인터넷에 있더군요~~

 

 

 

 

 

아주 살짝 유혹에 빠지기도 했지만, 이랬다간 소셜에서 살아남기 힘들겠죠^^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아래 그림입니다.

 

 

 

 

이정도면 모든것을 보여드리겠다는 약속을 지킨거 아닌가요~~

사실 엑스레이 사진 구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페이스북 페이지 팬이 많아져서 기분좋고 즐거운 마음으로 약속을 지키게 된 점도 기쁩니다. 그리고 즐거워 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더욱 “좋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