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동통신업체인 NTT docomo 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메뉴얼을 소개합니다. 사람이 직접 체조를 통해서 알려주는 친절함?이 인상적인 바이럴 영상입니다.
사람이 직접 사용법을 알려준다, NTT docomo 의 재미있는 바이럴영상
일본은 경제규모로는 세계 2위의 경제대국입니다. 그런데, “포스트뷰”에서 소개하는 많은 사례들은 유럽이나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의 사례가 대부분이고 일본의 사례를 비롯해서 아시아권의 사례들은 가뭄에 콩 나듯이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조금 더 창의적인 환경이 조성되어야 기발한 마케팅 사례들이 많이 나올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례는 일본의 이동통신기업인 NTT docomo 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메뉴얼입니다.
VOD 서비스를 안내하는 사용설명서인데, 사람이 체조를 통해서 직접 알려준다는 독특한 컨셉의 바이럴 영상입니다.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대형 스크린 위에서 사람의 움직임이 정지되는 메뉴가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NTT docomo 의 VOD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스크롤? 하는 모습입니다. 대형 스크린 위에서 실행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설명을 사람, 대형스크린 조합을 이용해서 진행한 아이디어와 연출이 돋보이는 바이럴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