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베스트10, 공짜커피, 하기스, 스마트 자동차, Donor Cable, Amstel, Jeep, Carulla, Termoplast, Nationwide, Expedia

한주동안 선보인 바이럴마케팅 사례들 중에서 우리의 크리에이티브를 한단계 상승시켜줄 작품들을 10가지 소개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시리즈는 주마다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포스트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최근 동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짜커피, 하기스, 스마트 자동차, Donor Cable, Amstel, Jeep, Carulla, Termoplast, Nationwide, Expedia

 

 

 

 

키스를 하면 커피는 공짜로 마실 수 있다?

 

호주 시드니의 “Hyde Park” 에 위치한 “Metro St James” 식당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바이럴마케팅 사례입니다. 식당을 찾아온 연인들이 키스를 하게 되면 커피를 공짜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커피를 통해서 사랑의 향기가 전해지네요~

 

 

 

 

 

 

 

임산부의 느낌을 아빠에게 전달하는 하기스의 바이럴마케팅

 

출산은 여자들의 가장 큰 행복이면서 힘든 과정입니다. 이러한 임산부들의 느낌을 기발한 장치를 통해서 아빠들에게 전달하는 하기스의 바이럴마케팅 이야기입니다. 트위터에 연결된 하기스 기저귀 사례와 비교해 보시면 재미있을듯 싶네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아기 기저귀의 상태를 알려주는 “tweet pee”

 

 

 

 

 

번개를 이용해서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인 스마트 자동차

 

캐나다의 축제기간 동안에 선보인 스마트 자동차의 번개쇼가 세번째 바이럴마케팅 사례입니다. 번개를 생성하는 장치를 이용해서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광장에서 지켜보던 사람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을 나누듯이 헌혈을 시작해 주세요~ “Donor Cable”

 

스마트폰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이야기는 브라질에서 진행된 헌혈 촉진 공익캠페인 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공유하는 “Donor Cable” 케이블을 통해서 헌혈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소개한 코카콜라의 마케팅 사례와 비슷한 기능의 장치를 활용하게 됩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잠시 맡겨주세요~

 

스마트폰이 일상화 되면서 식사중이나 대화중에도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이전보다 대화가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죠,. 네달란드의 맥주 브랜드 “Amstel” 이 불가리아의 한 술집에서 이색적인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친구와 맥주를 마시면서 스마트폰을 보관함에 맡기게 되면 공짜 맥주 한병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우리의 생활이 디지털화 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아날로그가 중요할 때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길을 읽어버리는 GPS? 장치, Jeep 자동차의 바이럴마케팅

 

“Jeep” 자동차는 SUV 모델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브랜드 입니다. 오프로드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여주는 모델들의 특징에 걸맞게 일상에서 벗어나서 야외로 떠나는 것을 주요 테마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Jeep” 자동차에서 선보인 GPS 기능중에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야외로 안내하면서 길을 잃어버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바쁜 일상중에 때로는 정해진 목적지 없이 벗어나라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한장씩 칼로 잘라내서 봐야 하는 슬라이스 레시피

 

콜롬비아의 대형할인점 브랜드인 “Carulla” 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바이럴마케팅 사례입니다. 요리를 하기에 앞서 칼로 한장씩 잘라내야지 해당 요리가 보여지는 재미있는 레시피입니다.

 

 

 

 

 

 

손의 움직임에 따라서 소리가 결정되는 “Termoplast” 의 앱 마케팅

 

“Termoplast” 는 스페인의 방음전문 브랜드입니다. 도심에 설치되는 방음창은 열고 닫히고에 따라서 주위에 소음이 제어됩니다. 이러한 방음창의 특성을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앱을 선보였습니다.

컴퓨터 사용자들의 손의 움직임에 따라서 사운드의 볼륨이 제어되는 앱입니다. 음악감상중이거나 화상 채팅중에 와이프의 잔소리가 울려퍼지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겠죠~

 

 

 

 

 

컴퓨터에 부착된 캠을 이용해서 진행되는 마케팅이 종종 등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글의 웹스토어를 활용하게 됩니다.

 

 

관련포스트의 폭스바겐 자동차의 사례도 비슷한 기능을 활용해서 제작된 앱을 활용한 이야기입니다.

 

 

 

 

도난당한 물품은 빠르게 복구해 드립니다. “Nationwide” 보험의 재미있는 광고

 

미국의 보험회사 “Nationwide” 에서 선보인 재미있는 광고 영상입니다. 보험에 가입한 후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서류와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이러한 수고와 번거로움을 빠르게 해결해준다는 메세지를 기발한 상황연출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인기인이 되고 싶으면 여행을 떠나보세요,. “Expedia” 의 기발한 광고

 

반듯하게 차려입고 잘생긴 남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직장상사의 사무실에서는 어수룩하고 평범하게 생긴 남자가 웃으면서 직장상사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왜 일까요? 둘의 차이는 여행과 이야기라는 사실을 재미있는 설정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네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